A320F VENT SKIN VALVE FAULT :: A320F 벤트 스킨 밸브 고장 시 조치
ㆍVENT SKIN VALVE FAULT
- INLET VALVE NOT FULLY CLOSED IN FLIGHT → NO ACTION REQUIRED, CREW AWARENESS
- EXTRACT VALVE AFFECTED → BLOWER & EXTRACT OVRD → INLET & EXTRACT VALVE CLOSE 신호를 보냄
- VENTILATION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 WX RADAR가 ND에서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
- IF UNSUCCESSFUL → MAX FL100/MEA/MORA + MANUAL CAB PR MODE + MAN V/S CTL FULL UP (CLOSE)
- 항공기는 MANUAL로 감압해야 하며, OUTFLOW VALVE 위치의 변경을 알 수 있을 때까지 10초 정도가 걸릴 수 있음
ㆍAVIONICS VENTILATION
- AVIONICS VENTILATION은 FULLY AUTOMATIC으로 작동함
- 두 개의 전자식 팬을 이용하여 조종실 내부의 전자장비, 각종 계기, CIRCUIT BREAKER를 냉각시킴
- 조종실 내부에서 공기가 순환하면서 냉각하는 구조
- 항공기에 전력이 입력되면 두 개의 전자식 팬이 계속 작동하면서 공기를 순환시킴
- VENTILATION AIR TEMPERATURE +40ºC 초과 시 → HIGH SPEED
- VENTILATION AIR TEMPERATURE +35ºC 미만 시 → LOW SPEED
ㆍOPEN-CIRCUIT CONFIGURATION
- OPEN-CIRCUIT OPERATION은 표면 온도가 아래 ON GROUND THRESHOLD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에 작동
- ON GROUND THRESHOLD: +12ºC에서 온도 상승 또는 +9ºC에서 온도 하강 시 (+9ºC에서 +12ºC 사이에서는 CLOSE-CIRCUIT으로 작동)
- 장비 내부가 너무 차가울 경우, 습기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작동이 약간 지연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음
ㆍCLOSE-CIRCUIT OPERATION
- 표면 온도가 각 기준 이내에서는 CLOSE-CIRCUIT으로 작동함
- IN FLIGHT THRESHOLD: +35ºC에서 온도 상승 또는 +32ºC에서 온도 하강 시 (+32ºC에서 +35ºC 사이에서 작동)
- ON GROUND THRESHOLD: +12ºC에서 온도 상승 또는 +9ºC에서 온도 하강 시 (+9ºC에서 +12ºC 사이에서 작동)
ㆍINTERMEDIATE CONFIGURATION
- 표면 온도가 IN FLIGHT THRESHOLD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에 작동
- IN FLIGHT THRESHOLD: +35ºC에서 온도 상승 또는 +32ºC에서 온도 하강 시
- 표면 온도가 -50ºC와 80ºC 범위를 벗어나면, AEVC는 온도가 작동 범위 내로 들어갈 때까지 INTERMEDIATE CONFIGURATION으로 설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