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20F ECAM ACTIONS

A320F ENGINE START WITHOUT APU :: A320F APU 없이 엔진 시동 절차

권렴 2021. 12. 31.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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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ENGINE START WITHOUT APU

- 비행기의 APU가 작동하지 않을 때에는 ASU를 요청하여 수동으로 엔진을 시동해야 함

- 원칙적으로 ENG 2를 먼저 시동해야 하나, ENG 1을 먼저 시동할 경우에는 ACCU의 압력을 확인해야 함

- 비행기의 ENG 2와 PARKING BRAKE의 유압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ENG 1을 먼저 시동할 경우에는 시동 중에 항공기가 밀릴 수도 있음

- AIR STARTER MOTOR에 압축 공기를 공급 → 터빈을 회전시키고 → 모터 샤프트를 회전 → 클러치가 분리되면 시동절차 완료

- 최소한의 AIR PRESSURE → 30PSI

 

 

ㆍENGINE START WITH AN AIR START UNIT

- PACK 1 & PACK 2 OFF → ASU의 압축 공기가 모두 엔진 시동에 사용되도록 조치

- APU BLEED, ENG 1 BLEED, ENG 2 BLEED OFF → X BLEED ON → ASU의 압축 공기가 역류하지 않도록 조치

- AIR START UNIT CONNECTION → REQUEST

- WHEN CLEARED TO START → ENG 2 START

- AFTER ENG 2 IS STARTED → EXT PWR CHECK AVAIL → EXT PWR DISCONNECTION → REQUEST

- 이 절차가 완료되면 REQUEST PUSH-BACK 이후 CROSSBLEED ENGINE START 절차를 진행할 것

 

ㆍCROSSBLEED ENGINE START

- APU BLEED OFF → APU로 압축 공기가 역류하지 않도록 조치

- ENG BLEED (SUPPLYING ENG) ON, ENG BLEED (RECEIVING ENGINE) OFF → 역류 방지를 위해 시동을 거는 ENG의 BLEED OFF

- X BLEED OPEN, THE LEVER (SUPPLYING ENG) ADJUST FOR BLEED PRESSURE → 엔진 시동 시 30PSI, 시동 중 25PSI 이상이 되도록 조절

- RECEIVING ENGINE START → FADEC을 통해 ENGINE AUTO START가 작동하므로 NORMAL START 절차를 따르면 됨

- AFTER START → THR LEVER IDLE (SUPPLYING ENGINE), X BLEED AUTO, ENG BLEED ON (RECEIVING ENGINE), PACK 1 & 2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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