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20F ENGINE START WITHOUT APU :: A320F APU 없이 엔진 시동 절차
ㆍENGINE START WITHOUT APU
- 비행기의 APU가 작동하지 않을 때에는 ASU를 요청하여 수동으로 엔진을 시동해야 함
- 원칙적으로 ENG 2를 먼저 시동해야 하나, ENG 1을 먼저 시동할 경우에는 ACCU의 압력을 확인해야 함
- 비행기의 ENG 2와 PARKING BRAKE의 유압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ENG 1을 먼저 시동할 경우에는 시동 중에 항공기가 밀릴 수도 있음
- AIR STARTER MOTOR에 압축 공기를 공급 → 터빈을 회전시키고 → 모터 샤프트를 회전 → 클러치가 분리되면 시동절차 완료
- 최소한의 AIR PRESSURE → 30PSI
ㆍENGINE START WITH AN AIR START UNIT
- PACK 1 & PACK 2 OFF → ASU의 압축 공기가 모두 엔진 시동에 사용되도록 조치
- APU BLEED, ENG 1 BLEED, ENG 2 BLEED OFF → X BLEED ON → ASU의 압축 공기가 역류하지 않도록 조치
- AIR START UNIT CONNECTION → REQUEST
- WHEN CLEARED TO START → ENG 2 START
- AFTER ENG 2 IS STARTED → EXT PWR CHECK AVAIL → EXT PWR DISCONNECTION → REQUEST
- 이 절차가 완료되면 REQUEST PUSH-BACK 이후 CROSSBLEED ENGINE START 절차를 진행할 것
ㆍCROSSBLEED ENGINE START
- APU BLEED OFF → APU로 압축 공기가 역류하지 않도록 조치
- ENG BLEED (SUPPLYING ENG) ON, ENG BLEED (RECEIVING ENGINE) OFF → 역류 방지를 위해 시동을 거는 ENG의 BLEED OFF
- X BLEED OPEN, THE LEVER (SUPPLYING ENG) ADJUST FOR BLEED PRESSURE → 엔진 시동 시 30PSI, 시동 중 25PSI 이상이 되도록 조절
- RECEIVING ENGINE START → FADEC을 통해 ENGINE AUTO START가 작동하므로 NORMAL START 절차를 따르면 됨
- AFTER START → THR LEVER IDLE (SUPPLYING ENGINE), X BLEED AUTO, ENG BLEED ON (RECEIVING ENGINE), PACK 1 & 2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