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20F NOSE WHEEL STEERING FAULT :: A320F NWS 고장 시 조치 절차
ㆍNOSE WHEEL STEERING AND BSCU
- 최근에 제작된 항공기의 NWS는 YELLOW HYD SYSTEM으로부터 유압을 공급받고 BSCU로부터 전자적 신호를 받아 제어됨
- BSCU: STEERING HAND WHEELS, RUDDER PEDALS, AUTOPILOT으로부터 신호를 받음
- BSCU는 신호를 받아 GROUND SPD에 따라 ±75º에서 ±6º의 범위에서 작동 → TOWING의 경우에는 ±95º까지 작동 가능
- A/SKID & N/W STRG ON + TOWING CTRL LVR NORMAL + ONE ENG RUNNING, ON GND → STEERING SYSTEM은 HYD PRESSURE를 공급 받음
- NWS 사용이 불가한 경우 → 위 그림처럼 AMBER 색상으로 Y N/W STEERING 메세지가 나타남
- NWS LOST, NWS SYSTEM FAILURE, BOTH BSCU, LOW Y HYD, A/SKID & N/W STRG OFF된 경우에 발생 가능
- STEERING 메세지만 나타난 경우 → NWS 또는 A/SKID 기능이 고장난 경우에 발생
ㆍNWS FAULT SYSTEM RESET 절차
- 지상에서만 절차 수행 가능
- RESET 절차: STOP → PARKING BRK ON → TOWING BAR 분리 확인 → A/SKID & N/W STRG SW OFF THEN ON
- CASE A → 엔진 시동 후 WHEEL N/W STRG FAULT 경고 + PUSH-BACK 이전에도 N/W STRG DISC 나타나며 + PUSH-BACK 이후에도 사라지지 않는 경우 → RESET 절차 수행 → ECAM MSG가 사라진다면 그대로 비행을 계속해도 무방함
- CASE B → 비행을 계속하기 전에 ECAM MSG가 사라지더라도 GATE로 돌아가서 결함을 확인하고 조치할 것 → BEFORE RETURN TO GATE → RESET 절차 수행 + TAXI SPEED BELOW 10KTS 또는 TOWING CAR 요청
- AFTER BSCU REST → BRAKE 점검 및 로그북에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