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80 ECAM ACTIONS

A380 LANDING GEAR NOT LOCKED UP :: A380 착륙 장치 미접힘 시 조치 절차

권렴 2024. 1. 31.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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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내용은 인터넷에 공개된 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한 것으로서 출처가 불분명하므로 실제 비행에는 절대 활용하지 말 것

 

 

ㆍ해당 경고 발생 조건

- LANDING GEAR LEVER 위치가 UP 상태에서 1개 이상의 LANDING GEAR가 40초가 지나도 접히지 않는 경우에 경고 발생

 

ㆍ고장 발생 시 조치 절차

- PULL SPEED BELOW 250KTS/M 0.55 → 정상 이륙 절차 수행, NADP 절차는 그대로 적용해야 함, 3,000FT까지는 V2 + 10KTS 유지

※ JEPPESEN 기준 NADP 적용의 예외 → ENGINE FAIL, ENGINE SHUT DOWN, LOSS OF PERFORMANCE

- L/G CYCLE → LANDING GEAR DOWN LOCK 확인 후 다시 UP 절차는 1번만 시도 가능

- L/G UPLOCKED상태에 대한 표시는 L/G DOOR에만 있고 WHEEL에는 없음 → DOOR가 닫힌 상태에서도 ECAM 경고가 뜰 수도 있음

- ECAM ACTION 완료 이후에도 UPLOCK이 되지 않으면 DOWNLOCK 후 FUEL JETTISON 및 OVW ABN PROC 절차 수행 후 접근

- FUEL CONSUMPTION → 모든 고도와 속도는 고려할 필요 없이 TRIP FUEL에 대한 FPF 적용 → (FOB - EFOB AT DEST) X FPF

- 아래 표에 따르면, L/G 1개당 FPF 20%를 적용하는데, L/G 4개가 접히지 않더라도 20%를 적용하면 됨

 

 

- 별도의 DECLARE는 필요 없고 APCOT 시에 통보한 뒤에 접근 수행

- AVOID EXCESS G LOAD → LANDING GEAR가 L/G DOOR에 걸쳐진 상태일 수 있는데, G LOAD가 증가하면 L/G DOOR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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