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GHT RESEARCHES

ADS-B VS ADS-C :: AUTOMATIC DEPENDENT SURVEILLANCE 버전별 차이점

권렴 2024. 5. 19.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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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ADS-B

- MODE S XPDR을 통해 자동으로 항공기 감시정보를 해당 정보를 수신할 수 있는 모든 기지국에 지속적으로 BROADCAST

- 항공기의 MODE S XPDR을 통해 전송되므로 범위가 제한적임

- GPS 및 DATALINK를 이용하여 항공기 감시 정보를 주기적으로 지상의 ATC 및 다른 항공기에 BROADCAST

 

ㆍADS-C

- 항공기와 특정 지상국 간의 CONTRACT → 지상국에 의해 연결 및 통제되며, 어떤 정보가 전송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음

- ADS-B와 달리 모든 지상국에 방송되는 형식이 아님 → 지상 ATC로부터 요청이 있을 때에만 자신의 위치를 송신하는 방식

- 일반적으로 약 10분 간격으로 정보가 갱신되며, 주로 멀리 떨어진 곳이나 해양 지역에서 사용됨

- SATCOM을 통한 ACARS NETWORK를 통해 전송되므로 범위가 제한적이지 않음

- CNS-ATM의 구성 요소로서 CPDLC와 함께 작동하거나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음

- INMARSAT 참고 자료 → LINK

 

GAO-19-532.PDF
2.16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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