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80 ECAM ACTIONS
A380 AC BUS 4 FAULT :: A380 AC 4 버스바 고장 시 조치 절차
권렴
2024. 8. 16. 22:43
728x90
ㆍON GROUND
- 엔진 시동 종료 시 ENG 1을 가장 마지막에 꺼야 HP FUEL VALVE에 전원 공급이 계속될 수 있음
- AC 1 버스바가 고장 시에는 AC ESS 버스바에서 HP FUEL VALVE에 전원을 공급하게 됨
ㆍIN FLGIHT
- VENT AVNCS EXTRACT OVRD → 전원을 공급받지 못하게 되어 OVERBOARD VALVE를 통해 DIFF PRESSURE로 환기하게 됨
- ADR, WXR, TAWS, XPDR, TCAS SYSTEM 2 사용 불가 → SYSTEM 1 사용
- LANDING DISTANCE에 영향 미침 → REVERSER 1개가 사용 불가하게 되나, DRY RWY에서는 착륙 거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 FEED TANK 1, 4의 연료량이 42,000LBS 미만인 경우 → EMER OUTR TK XFR ON으로 OUTER TANK TRANSFER 연료 유량을 늘림
- FEED TANK 1, 4가 FEED TANK 2, 3에 비해 더 많은 연료가 공급되어 FUEL IMBALANCE 발생 가능 → FUEL MAN BALANCING 절차 적용 고려
※ 항공기에서 거의 대부분의 중요한 장비는 AC를 사용하므로 중요한 장치들을 사용할 수 없게 됨 → AIR RETURN 고려, APU 사용 추천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