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80 ECAM ACTIONS
A380 ENG START WITH EXT PNEUMATIC PWR :: A380 외부 공압기로 엔진 시동 시 참고 사항
권렴
2025. 1. 19.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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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ENG START WITH EXT PNEUMATIC PWR
- APU가 사용 불가한 경우에는 GATE에서 PUSH-BACK 이전에 EXT PNEUMATIC PWR를 이용하여 엔진을 시동해야 함
- APU가 사용 불가하면 보통 전원 공급을 위해 EXT ELEC PWR는 이미 연결되어 있음
- GATE에서 ENG 3, ENG 4를 시동 후에 PUSH-BACK을 할 것 → 엔진 시동은 왼쪽 또는 오른쪽 2개를 묶어서 시동하는 것이 원칙
- 간혹 지상 직원들이 항공기 동체에서 먼 쪽인 ENG 1, ENG 4의 시동을 요구하는데, 교범상으로 그렇게 하지 말라고 되어 있으므로 요청 시에는 거절할 것
- ENG 3, ENG 4만 작동 중일 경우에는 하부 BEACON LGT는 작동하지 않으므로 지상 직원에게 미리 알려주는 것도 좋음
- EXT ELEC PWR는 ENG 3, ENG 4의 시동이 완료된 이후에 해제할 것 → 항공기 전체에 전원을 공급하려면 2개의 PWR SRC가 필요함
ㆍ기타 참고 사항
- 출발 및 도착 시에 추가 절차로 인해 지연이 예상되므로 브리핑 시에 해당 내용을 언급하고, TOD 도달 전에 미리 해당 장비를 요청해야 함
- ENG 2개가 시동된 경우에는 PACK 1+2 사용이 가능하므로 동남아 등 더운 지방에서는 승객의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함
- SIM에서는 ENG 3번만 시동을 걸고 나머지는 ENG XBLEED ENG START를 하지만, 훈련 목적이므로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할 이유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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