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80 ECAM ACTIONS

A380 AUTO FLT FMS 1+2 FAULT :: A380 FMS 1+2 고장 시 조치 절차 및 참고 사항

권렴 2025. 2. 1.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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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FLT FMS 1+2 FAULT

- FMC-A, FMC-B, FMC-C 고장 시에 해당 경고가 발생 → FMS 1, FMS 2 모두 사용 불가하게 됨

- SYSTEM RESET 절차 적용 가능

 

ㆍSYSTEM RESET 실패 시 고려 사항

- RNAV 10 운항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므로 ATC에 "UNABLE RNAV" 보고 → RADAR VECTOR 요구하여 적합한 공항에 착륙 고려

- WE CLB, APCOT 절차 적용 후 최종 결심 → RMP STBY NAV에 ILS FREQ 입력하여 ILS APPROACH 사용하여 착륙 가능함

- PFD 또는 ND의 ROSE ILS 화면에서 ILS 신호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활용하여 접근할 수 있음

- RMP 2 고장 시 RMP 3로 자동으로 전환되므로 RMP 3 VOLUME KNOB 활성화하여 사용하면 됨

 

ㆍREQUIRED RNAV 10 EQUIPMENT

- FMS, MFD, KCCU, IRS, ND 모두 2 SET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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