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20F APPROACH AND LANDING :: A320F 접근 및 착륙 시 참고사항
ㆍAPPROACH TECHNIQUES
- RADAR VECTOR 받으면 STRAIGHT IN APPROACH의 경우 → DIR TO RADIAL IN 입력
- EARLY STABILIZED APPROACH → FDP 이전에 VAPP + LANDING CONF (NPA의 경우, FAF 이전에 LANDING CONF)
- DECELERATED APPROACH → FDP 이전에 VAPP + CONF 1 (일반적으로 IAF 이전에 CONF 1)
ㆍAPPROACH PROCEDURES
FLAPS 1 → 정상적인 PATTERN으로 진입하는 경우 → FAF로부터 최소한 7NM 전에 설정
FLAPS 2 → FAF로부터 최소한 5NM 전에 설정 → F SPEED로 감속이 되지 않으면 LANDING GEAR 사용
LANDING GEAR DOWN → FLAPS 2 이후 FAF로부터 약 3NM 전에 설정
FLAPS 3 → FAF로부터 최소한 2NM 전에 설정
FLAPS FULL 선택 → VFE 이하에서 설정 → VAPP의 추가는 임의로 하지 말 것
ㆍCROSSWIND LANDING
-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SIDESTICK을 적용, RUDDER로 활주로 중심선으로 HEADING을 정렬
- 안정된 상태의 FLARE 높이는 30FT이며, 일반적으로 PITCH 값은 4º 정도
- LANDING GEAR가 지면에 접지하면 AUTO TRIM이 중지되고 FLARE LAW가 활성화
- AUTO BRAKE MED를 사용하면 NOSE GEAR가 지면에 빠르게 닿을 수 있음
- 항공기가 바람에 의해 많이 밀려나는 경우, REV IDLE로 줄이고 브레이크를 해제하여 CENTERLINE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