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KJJ/KWJ, GWANGJU, GWANGJU, KOREA :: 광주 공항, 대한민국
ㆍNOTAM
- RADAR DEP → RWY HDG TO 8,000FT THEN RADAR VECTOR TO JOIN AIRWAY
- ATIS에는 ILS APP 예고하였으나 실제로 접근 중에 RNP APP 허가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
- RNP APP → GPS DEGRADE BREFING, GPS 문제가 생기면 수동으로 변경(전환이 다른 기종에 비해 느림), 다른 절차로 전환하여 접근할 것
ㆍAVAILABLE SERVICES
- D-ATIS
ㆍSID/STAR
- CJU: KAMIT → KWJ: ORUSA 1 RNAV & RNP OR LOC RW22L
- GWANGJU 5 DEP → 이륙 후 JOIN AIRWAY 이전에 FLIGHT PLAN 정리 필요 → CLEAR MANUAL, CLEAR PPOS, MANAGE NAV
- IPSAE 1 RNAV DEP → RW04 경우, SPEED RESTRICTION 있으므로 확인
ㆍON GND OPS
- TAXI SPEED → STRAIGHT 15KTS, MAX 30KTS UPON REQUEST, 1,000FT INTERVAL
ㆍPAR APPROACH PROCEDURE
- 2,000FT, 10NM → KWJ PAR FINAL CONTROLLER "HOW DO YOU HEAR ME? DO NOT ACKNOWLEDGE FURTHER TRANSMISSION"
- BEFORE FINAL DESCENT → "APPROACHING GLIDE PATH, WHEELS SHOULD BE DOWN"
- 6.2NM → "BEGIN DESCEND" → -700FPM OR FPA -3.0º
- AT DH → AT DECISION HEIGHT → REPORT "PROCEED VISUALLY"
- 주말 등 군용 항공기들의 훈련이 없거나 적은 경우에는 PAR 접근을 요청해보면 가끔 허가가 나오기도 함
- PAR 접근에 관한 세부 내용 참고 → LINK
ㆍPREFFERED RUNWAY
- TAKEOFF: RW04L, RW22R
- LANDING: RW04R, RW22L
ㆍNPA APPROACH PROCEDURE
- APPLY CDFA TECHNIQUE FOR LOC APPROACH → LINK
- LOC RW22L → EARLY LANDING CONF RECOMMENDED DUE TO HIGH LEVEL OFF ALT
ㆍENGINE OUT SID
- RW04: LEFT TURN KWA D4.5, DCT KWA, OB R-225º
- RW22: KWA D1.5, LEFT TURN TO 190º, INCPT OB KWA R-211
ㆍSPECIFIC ATC PHRASES
- DCT DALSU, DESCENT VIA XEROX 1 RNAV ARR → STAR 경로 진입 이후에 갑자기 바꾸는 경우 있으므로 수기로 입력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