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PORT RESEARCHES

RKJJ/KWJ, GWANGJU, GWANGJU, KOREA :: 광주 공항, 대한민국

권렴 2023. 10. 10. 17:22
728x90

 

ㆍNOTAM

- RADAR DEP → RWY HDG TO 8,000FT THEN RADAR VECTOR TO JOIN AIRWAY

- ATIS에는 ILS APP 예고하였으나 실제로 접근 중에 RNP APP 허가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

- RNP APP → GPS DEGRADE BREFING, GPS 문제가 생기면 수동으로 변경(전환이 다른 기종에 비해 느림), 다른 절차로 전환하여 접근할 것

 

ㆍAVAILABLE SERVICES

- D-ATIS

 

ㆍSID/STAR

- CJU: KAMIT → KWJ: ORUSA 1 RNAV & RNP OR LOC RW22L

- GWANGJU 5 DEP → 이륙 후 JOIN AIRWAY 이전에 FLIGHT PLAN 정리 필요 → CLEAR MANUAL, CLEAR PPOS, MANAGE NAV

- IPSAE 1 RNAV DEP → RW04 경우, SPEED RESTRICTION 있으므로 확인

 

ㆍON GND OPS

- TAXI SPEED → STRAIGHT 15KTS, MAX 30KTS UPON REQUEST, 1,000FT INTERVAL

 

ㆍPAR APPROACH PROCEDURE

- 2,000FT, 10NM → KWJ PAR FINAL CONTROLLER "HOW DO YOU HEAR ME? DO NOT ACKNOWLEDGE FURTHER TRANSMISSION"

- BEFORE FINAL DESCENT → "APPROACHING GLIDE PATH, WHEELS SHOULD BE DOWN"

- 6.2NM → "BEGIN DESCEND" → -700FPM OR FPA -3.0º

- AT DH → AT DECISION HEIGHT → REPORT "PROCEED VISUALLY"

- 주말 등 군용 항공기들의 훈련이 없거나 적은 경우에는 PAR 접근을 요청해보면 가끔 허가가 나오기도 함

- PAR 접근에 관한 세부 내용 참고 → LINK

 

 

ㆍPREFFERED RUNWAY

- TAKEOFF: RW04L, RW22R

- LANDING: RW04R, RW22L

 

ㆍNPA APPROACH PROCEDURE

- APPLY CDFA TECHNIQUE FOR LOC APPROACH → LINK

- LOC RW22L → EARLY LANDING CONF RECOMMENDED DUE TO HIGH LEVEL OFF ALT

 

ㆍENGINE OUT SID

- RW04: LEFT TURN KWA D4.5, DCT KWA, OB R-225º

- RW22: KWA D1.5, LEFT TURN TO 190º, INCPT OB KWA R-211

 

ㆍSPECIFIC ATC PHRASES

- DCT DALSU, DESCENT VIA XEROX 1 RNAV ARR → STAR 경로 진입 이후에 갑자기 바꾸는 경우 있으므로 수기로 입력해야 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