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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PAR, PRECISION APPROACH RADAR

- 제2차 세계대전 때 미공군이 고안한 시스템

- ILS 중장비를 설치할 수 없는 전시의 야전공항에서 IMC 상황하에 귀환하는 아군 항공기를 정밀하게 유도하기 위해 사용

- ATC CONTROLLER의 VOICE 지시에 의한 RADAR 접근 SYSTEM

- APP CHART에 접근 한계치와 MINIMUM만 표시됨

 

ㆍASR/PAR DIFFERENCE

- ASR, AIRPORT SURVEILLANCE RADAR: NON-PRECISION APPROACH, NO G/S PATH INFO, MDA → 강하타성 불허용

- PAR, PRECISION APPROACH RADAR: G/S PATH + COURSE + DISTANCE, DH → 강하타성 허용

 

ㆍ장주 내 통신 유지

- 장주 내 1분 → ASR FINAL 15초, PAR FINAL 5초

- 이 기준을 벗어나면 LOST COMM 절차 수행

 

ㆍGUIDANCE DIRECTIVE

- VERTICAL: WELL/ABOVE, SLIGHTLY/ABOVE, ON, SLIGHTLY/BELOW, WELL/BELOW + GLIDE PATH

- LATERAL: WELL/LEFT OF, SLIGHTLY/LEFT OF, ON, SLIGHTLY/RIGHT OF, WELL/RIGHT OF + COURSE

 

ㆍATC PHRASEOLOGY

- 약 10NM 전, FINAL CONTROLLER에 의해 RADAR 최종 접근의 시작 전 발부됨 → "DO NOT ACKNOWLEDGE FURTHER TRANSMISSIONS"

- "APPROACHING GLIDE PATH" → APPROX 10 ~ 30SECS BEFORE FINAL DESCENT

- 약 6.2NM 전, 항공기가 최종 강하의 시작 지점에 도달 시 발부됨 → "BEGIN DESCENT"

- "AT DECISION HEIGHT" → REPORT "PROCEED VISUALLY" → CONTACT TOWER AFTER LANDING

 

ㆍAP LIMITATION 확인

- "OVER APPROACH LIGHTS/OVER LANDING THRESHOLD"

- CONTINUE TO OVER G/S AND COURSE INFORMATION

- UNTIL THE AIRCRAFT PASSES OVER THRESHOLD

 

ㆍAPP GUIDANCE TERMINATION

- 조종사의 요청이 있을 시

- LANDING THRESHOLD까지의 안전한 접근이 의심될 때

- 항공기가 LANDING THRESHOLD 통과 시

- RWY/APP LIGHT 육안 확인 후 PROCEED VISUALLY 요청 시

 

ㆍNOTE

- A PILOT'S REPORT OF "RUNWAY INSIGHT" OR "VISUAL" IS NOT A REQUEST TO PROCEED VISUALLY

- AFTER A PILOT HAS REPORTED THE RUNWAY APPROACH LIGHTS IN SIGHT AND REQUESTED TO OR ADVISES THAT ~

- "PROCEED VISUALLY"가 정확한 용어

 

ㆍAPPROACH PROCEDURES

- AP ON, HDG-V/S OR TRK-FPA MODE SELECT → LANDING CONF → LANDING CHECK

- HDG 또는 TRK MODE 둘 다 사용 가능함, 관제사는 마지막으로 받은 헤딩을 기준으로 보고 지시할 뿐임

 

ㆍDO NOT ACKNOWLEDGE FURTHER TRANSMISSIONS

- 이후에 체크리스트는 말 없이 수신호로 체크리스트 완료 알림

 

ㆍDESCENT INITIATE, 강하율 계산

- 3º G/S = 1/2 GS X 10FPM → 2.5º G/S = 1/2 GS X 10 - 100FPM

- BANK SHOULD NOT EXCEED HALF RATE TURN

- 1마일 전에 도착하도록 강하각을 잡고 올 것

 

ㆍRKJJ PAR RWY 22R PROCEDURES

- TRK-FPA 또는 HDG-V/S MODE 둘 다 사용해도 무방하나, 강하 시에는 TRK-FPA MODE를 추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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