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SLATS FAULT OR LOCKED 증상
- WING TIP BRK ON → FLAP 또는 SLAT의 비대칭적인 움직임을 감지하면 FLAP 또는 SLAT의 작동을 정지시킴
- IF SLATS NOT LOCKED → FLAPS LEVER RECYCLE → 이전에 선택한 위치로 돌아간 후 다시 설정
- IF SLATS EXTENDED → FUEL CONSUMPTION INCREASED, FMS PRED UNRELIABLE
- IF UNSUCCESSFUL → CHECK QRH → AP는 500FT AGL까지만 사용 가능, FLAP 3 LANDING
- BOTH SLAT CHANNELS 고장 또는 CLEAN CONF + SLATS LOCKED + FLAPS 2 이상 시 → ALTN LAW → L/G DN → DIRECT LAW
ㆍLANDING WITH SLATS OR FLAPS JAMMED
- LANDING DISTANCE PROCEDURE 적용 → EFB에서 계산하여 적용
- SPD SEL → VFE NEXT -5KTS → VFE NEXT에서 FLAPS LEVER ONE STEP DOWN → 수동으로 속도를 설정 후 FLAPS DOWN 반복
- 실제 SLAT/FLAP 위치에 따라 VFE가 계산되므로 OVERSPEED WARNING은 나오지 않음
- VLS가 VFE NEXT보다 높은 경우 → 그대로 다음 FLAPS 설정 가능 → FLAPS가 나오고 속도가 줄어들면서 VLS가 내려감
- LANDING CONF IN FINAL APCH → VAPP까지 감속, AP는 500FT AGL 미만에서는 사용 금지
- GO-AROUND의 경우 → QRH를 보고 속도를 CALL OUT하여 PF의 조작을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