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ㆍHOTEL ADDRESS

- NOVOTEL DANANG PREMIER HAN RIVER

- 36 BACH DANG THACH THAN WARD, HAI CHAU, DA NANG, VIETNAM

 

 

ㆍHOTEL FACILITIES

- 풀장 있음, 욕조 없음, 헬스장 있음 → 동남아 지역 수영장 감전 사고가 있었으니 가급적이면 이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함

- 전반적인 호텔 시설은 좋으나, 객실 습도가 높아서 편안하다는 느낌은 받기 어려움

- 룸 서비스 이용 가능하고 전반적으로 품질 괜찮음

 

ㆍMEAL SERVICE

- 4층에서 호실 알려주고 식사 가능

- 망고는 없으며, 예전에 비해 과일 메뉴가 많이 줄어들었음

 

 

오랜만에 다낭에 레이오버 다녀왔는데 호텔 내부는 바뀐 것이 거의 없었다.

마지막으로 다낭에 갔던 것이 3년 전이다. 그런데, 길거리에는 그 때와 달리 엄청나게 큰 변화가 있었다.

 

 

3년 만에 도시 곳곳에 신호등이 설치되었다.

처음 베트남에 갔을 때에는 길을 건너는 것이 꽤 번거로웠는데, 이제는 신호등이 생겨서인지 그나마 좀 편해졌다.

신호등이 생긴지 이제 겨우 3년 정도일텐데, 한국보다 신호를 더 잘 지키는 것 같다.

전반적인 운전 문화는 베트남이 필리핀보다 훨씬 나은 것 같고, 어떤 때에는 한국보다 더 나은 것 같기도 했다.

 

ㆍGO! BIG C SUPERMARKET DA NANG

- 257 255, HUNG VUONG STREET, THANH KHE DISTRICT, DA NANG 550000 VIETNAM

- 노보텔에서 걸어갈 수 있는 곳에서 가장 큰 수퍼마켓으로 물건 종류도 많고 이용도 편리함

- 마트 이용 시에는 개인 소지품을 들고 들어갈 수 없으니 입구 근처 물품보관소에 맡기고 입장 가능함

- 거리가 2KM 정도이니 조금 걸어야 하므로 운동화 착용을 추천함

 

 

 

 

베트남 특산품인 캐슈넛 구입 미션을 받아서 근처 마트에 걸어갔는데, 베트남은 길거리 대부분이 상당히 미끄럽다.

비가 오지 않더라도 길이 상당히 지저분하므로 위생상, 안전상 운동화 등을 신는 것을 추천한다. 슬리퍼 신고 갔다가 개고생하고 돌아왔다.

참고로 마트 이용 시에는 개인 소지품을 들고 갈 수 없으니 근처 물품보관소에 맡겨놓고 들어가야 한다.

 

 

캐슈넛 38개, 차량용 워셔액 색깔의 초록색 탄산음료 등을 구입했다.

첫 날에는 20개 정도 구입했었는데 더 필요하다는 이유로 또 가서 추가로 구매했다.

가격은 손바닥 크기의 원형 통에 담긴 제품이 4천 원 정도인데, 한국에서는 구할 수 없는 제품이라 많이 구매해왔다.

주변에 나눠주니 맛있다고 좋아해서 다음에도 또 구매하러 갈 것 같다.

 

ㆍNHA HANG DONG DUONG

- 11 D. TRAN PHU, THACH THANG, HAI CHAU, DA NANG, 550000 VIETNAM

- 노보텔 바로 뒷편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인데, 맛도 괜찮고 위생상으로도 괜찮은 편임

- 한국인을 위한 메뉴판이 따로 있을 정도이니, 필요하다면 한국인용 메뉴판을 요청하면 됨

 

 

 

추천 메뉴는 모닝 글로리, 한국에서는 공심채로 알려진 시금치 무침이다.

약간 짭잘한 맛으로 시금치와 거의 비슷한데 조금 더 맛있다는 평이다. 밥이나 다른 메뉴와 함께 먹으면 좋다.

 

 

위 메뉴는 이름은 모르겠고, 메뉴판에 사진이 있으니 사진을 보고 주문하면 된다.

분짜와 거의 비슷한 맛인데 고기도 포함되어서 나름대로 먹기 괜찮다. 얇게 펴둔 면을 쌈처럼 싸먹게 되어 있다.

꼭 여기가 아니더라도 마담 란에서도 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여기도 괜찮은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