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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CAUTION

- TAXI ROUTE 위반 사례가 많으므로 주의 → P4, P5, P6 부근은 CENTERLINE 잘 보이지 않으므로 야간에 특히 주의할 것

- HIGH TRAFFIC, WIDE RANGE RADAR VECTOR 예상되므로 연료를 충분히 가져갈 것

- ATIS에서 활주로 및 접근 절차 확인 가능하므로 입력 시에 반드시 확인할 것

- HOLD AS PUBLISHED → ADDUM, BACON, BALAN, KAIHO, NYLON, DARKS → HOLDING SPEED, PROCEDURE 등 확인할 것

- GP HOLDLINE 주의 → 저시정일 경우에는 확인하고 지나갈 것

- LDA 접근의 경우 GPWS WARNING 가능성 높음 → 해당 절차 BRIEFING 포함 및 MEMORY ITEM REMIND 필요

 

ㆍAVAILABLE SERVICES

- DCL, D-ATIS, VDGS, TSAT, XPDR ON

 

ㆍSID/STAR

- ICN: EGOBA → HND: XAC, KAIHO, BALAN, BACON, DARKS, NYLON, DAIYA → ILS X/Y RW34L, ILS Y RW34R, LDA W RW22, LDA X/Y RW23

- HND: BEKLA 1A, MITOH 2 → ICN: GUKDO

 

ㆍPREFFERED RUNWAY FOR TAKEOFF

- RW05, RW34R, RW16L, RW16R → 주간(06:00 ~ 23:00 LT)

- RW04 → WHEN WIND NE 20KTS OR MORE, RW05 OR RW34R CLOSED

- 해당 활주로에서 TURNING DEPARTURE 하는 경우 참고사항이 있으므로 확인

 

ㆍPREFFERED RUNWAY FOR LANDING

- RW34L, RW34R, RW22, RW23 → 주간(06:00 ~ 23:00 LT)

- RW16L → WHEN WIND SE 20KTS OR MORE, RW22 CLOSED

- GEAR DOWN SHOULD BE DELAYED AS PRACTICABLE → ESPECIALLY ILS RW22

 

ㆍNAAP, NOISE ABATEMENT APPROACH PROCEDURE

- RW22 VIA BACON, RW23 VIA DATUM, EXCEPT LDA WITH RADAR VECTOR

- HIGH TRAFFIC, 악기상 등이 없는 경우에 적용 → ATC INFORM

 

ㆍSIMULTANEOUS APPROACHES

- ILS, RNP, LDA APPROACHES → 차트에서 관련된 내용 확인, ATIS에서 ACTIVE 여부 확인 가능

 

ㆍSPEEDY TURN OFF PROCEDURES

- RW16L → C4, C6, C7

- RW34R → C10, C11

- RW22 → B4, B6, T4, T6

- RW16R → A2, A5, L5

- RW34L → A10, A12, L12

 

ㆍTAXI RTE

- RWY VACATED → REPORT GATE NUMBER

 

ㆍNADP

- STEEPEST CLIMB PROCEDURE → APPLY NADP 1 PROCEDURE

- RW22 → DELAY GEAR DOWN

 

ㆍCLEARANCE

- ICN, MITOH 2 RNAV DEP, DPR, INIT FL180, SQ, DEP FREQ 126.0

- 바람 방향과 사용되는 경로에 따라 사용되는 활주로가 지정되어 있으므로 차트에서 확인

 

- RJTT LDA W RWY 22 APPROACH

- LOCALIZER DIRECTIONAL AID → LOC 절차와 비슷하나 활주로와 정대되지 않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

- 활주로와 55º OFFSET 되어 있으므로 주의 → 30º를 초과함에도 불구하고 CIRCLING 접근이 아닌 점이 의문이나 나중에 확인하기로 함

- 거리별 속도 제한이 있으므로 FIX에 입력하여 참고할 것

- 야간에는 활주로가 잘 보이지 않으므로 MAPT 이전까지 육안으로 확인한 이후에 LEFT TURN 시작할 것

 

 

ㆍRJTT VOR-A CIRCLING APPROACH

- MAPT 이전에 활주로 확인 후 RIGHT TURN 338º → 미리 입력한 FIX를 기준으로 불빛을 참조하여 접근하면 됨

 

 

- 아래처럼 미리 FIX를 입력하여 참조하여 접근하면 됨

- SECONDARY FLIGHT PLAN → RJTT/RJTT 입력하여 VISUAL APPROACH 준비할 것

 

 

ㆍE/O SID

- RW34L: RIGHT TURN, CROSS HME R-351º, 095º

- RW34R: RIGHT TURN, CROSS HME R-080º, 095º

- RW22: LEFT TURN, HME D2.2, 185º

- 여기서는 OEI 상황에서 GO-AROUND를 할 경우, 활주로 끝단에서 바로 RIGHT TURN 해야 하므로 절차가 꼬이지 않도록 미리 브리핑이 필요함

 

ㆍSPECIFIC ATC PHRASES

- CROSS FIX AT TIME 0000 DUE TO FLOW CONTROL

- RESUME PUBLISHED SPEED, COMPLY WITH PROCEDURAL SPEED, UNABLE TO COMPLY WITH THE PROCEDURAL SPEED 000KTS

- PROCEDURAL SPEED 000KTS IS NOT REQUIRED → 속도 제한을 지킬 필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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