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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CABIN PRESSURIZATION SYSTEM

- CPC 2개, RPCU 1개, OUTFLOW VALVE 1개 + MOTOR 3개, CONTROL PANEL 1개, SAFETY VALVE 2개로 구성됨

- LANDING ELEV → 일반적으로 AUTO 상태이며, 착륙하는 공항의 표고에 맞추어 수동으로 선택 가능함

- ΔP → 일반적으로 8.1PSI까지가 정상 범위이며, SAFETY VALVE는 8.6PSI에 열림

- V/S → 일반적으로 1,000FPM까지가 승객의 편안함 등을 위한 이상적인 값임

- CAB ALT → 일반적으로 8,000FT까지가 정상 범위이며, 8,800FT 이상이면 숫자가 깜박이고 9,550FT 이상이면 적색으로 표시됨

- ACTIVE SYSTEM INDICATION → CPC 1, CPC 2가 교대로 작동하며, MODE SEL 사용하여 시스템을 전환시킬 수 있음

- OUTFLOW VALVE POSITION → 그림처럼 아래로 닫힌 것이 정상이며, 95% 이상 열리면 AMBER 색상으로 표시됨

- SAFETY VALVE POSITION → ΔP 8.9PSI ~ 9.7PSI 사이에 열리며, 색상은 AMBER, 열리는 방향은 바깥쪽임

- PACK 1, PACK 2 → 엔진이 작동 중일 때 PACK이 고장난 경우에는 하단의 PACK 1 또는 PACK 2 위의 삼각형이 AMBER로 표시됨

- OUTFLOW VALVE와 SAFETY VALVE는 실제 항공기와 동일한 위치에 있으므로 외부 점검 시에 확인 가능함

 

 

ㆍCABIN PRESSURE CONTROL PANEL

MAN V/S CTL → 조절 시 최대 10초 정도의 지연이 있으므로 CABIN V/S를 참조하여 조절할 것, 보통 한 번 조작에 150FT/MIN 정도로 조절됨

MODE SEL MAN + MAN V/S CTL → STS PAGE의 A/C FL + CAB ALT TGT을 보고 각 상황에 맞는 값으로 조절하면 됨, 천천히 변화하므로 여유있게 할 것

MODE SEL MAN + ON & OFF → 스위치를 누른 뒤, 최소 10초가 지난 뒤에 다시 누르면 자동으로 다른 CPC 시스템으로 전환됨

LDG ELEV AUTO → FMGS DATA를 사용하여 여압 계획을 최적으로 조절함, 수동으로 조절하려면 잡아당겨서 돌리면 됨

LDG ELEV MAN → 표시된 값은 1,000FT 간격이지만 정확하지 않으므로 ECAM에 실제로 표시된 값을 보고 조절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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