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내용은 인터넷에 공개된 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한 것으로서 출처가 불분명하므로 실제 비행에는 절대 활용하지 말 것
ㆍHYDRAULIC GENERATION
- HSMU, HYDRAULIC SYSTEM MONITORING UNIT
- EHA, ELECTRO-HYDROSTATIC ACTUATORS → ELECTRICAL ONLY
- EBHA, ELECTRICAL BACK-UP HYDRAULIC ACTUATORS → HYDRAULIC PRIMARY + ELECTRICAL SECONDARY
- LEHGS, LOCAL ELECTRICAL HYDRAULIC GENERATING SYSTEMS → WHEEL BRAKE, NWS
- GREEN OR YELLOW HYD SYSTEM → CONVENTIONAL ACTUATORS
ㆍHYDRAULIC과 관련된 FLT CTRL SYSTEM
- GREEN & YELLOW HYDRAULIC SYSTEM → FLIGHT CONTROL, LANDING GEAR SYSTEM, CARGO DOOR ACTUATION
- EHA & EBHA → FLIGHT CONTROL
- LEHGS → LANDING GEAR, WHEEL BRAKE, NWS
ㆍHYDRAULIC SYSTEM 기본 구성
- 2개의 HYDRAULIC SYSTEM + 1개의 ELEC SYSTEM
- 각 HYD SYSTEM은 ENG 1의 PYLON 1에 GREEN RESERVOIR, ENG 4의 PYLON 4에 YELLOW RESERVOIR가 설치됨
- 각 엔진마다 FIRE SHUT-OFF VALVE 장착 → 엔진 화재 시 HYDRAULIC 액체가 화재로 흘러가지 않도록 함
- 각 엔진마다 2개의 EDP, ENGINE DRIVEN PUMP가 장착되어 HYD SYSTEM에 압력을 제공 → 2개의 EDP로 1개의 HYD SYSTEM을 구동시킴
- 각 HYD SYSTEM은 약 5,000PSI의 압력을 제공함 → 2,900PSI부터 AMBER로 변경됨
- 4개의 ELEC MOTOR PUMP는 ENGINE이 정지 중인 때에는 GROUND에서만 HYDRAULIC POWER 제공
- ELEC PUMPS → GREEN SYSTEM은 CARGO DOOR, YELLOW SYSTEM은 BWS 작동 시 자동으로 동력을 제공함
- 각 HYDRAULIC SYSTEM은 각 HSMU, HYDRAULIC SYSTEM MONITORING UNIT을 CONTROL & MONITOR
- 하나의 HSMU가 고장 시, 그와 관련된 HYD SYSTEM은 여전히 작동 가능함
ㆍELEC PUMPS
- YELLOW ELEC PUMP MANUAL ON → PUSH BACK 중의 BWS에는 자동으로 무효화되어 감소된 힘으로 작동됨
- GREEN ELEC PUMP MANUAL ON → CARGO DOOR 운용 시 자동으로 작동, MANUAL ON은 무효화되어 CARGO DOOR만 계속 작동됨
- BOTH HYD SYSTEM이 모두 작동하지 않아도 FULLY CONTROLLABLE + ALTN LAW + AP 사용 가능
- HYD OIL QTY 바닥에 있는 때 → CARGO DOOR OPEN 1개당 0.4GAL 감소, CARGO DOOR를 닫으면 다시 채워지므로 GREEN LINE보다 조금 낮아도 됨
ㆍLEHGS, LOCAL ELECTRICAL HYDRAULIC GENERATING SYSTEMS
- WHEEL BRAKING, NWS의 대체 동력원
- 각 LEHGS에는 RERSERVOIR + SHUTOFF VALVE가 장착됨
- RESERVOIR 재충전 → ON GROUND + 첫 번째 ENGINE이 GREEN OR YELLOW HYD SYSTEM에 의해 시작된 때
- 이륙 전 NORMAL HYD SYSTEM으로부터 ALTN PWR SOURCE로부터 분리하기 위해 SHUT-OFF VALVE는 잠김
- EHA = ELEVATORS + AILERONS 일부
- EBHA = RUDDER + SPOILER 일부
- LEHGS = GREEN HYD ON WING WHEEL BRAKING & NWS, YELLOW HYD ON BODY WHEEL BRAKING
- HYDRAULIC SYSTEM은 FULLY AUTOMATIC
- ENGINE DRIVEN PUMPS → PB SW로 조작 가능
- ENG PUMP A + B DISC PB → 2개의 EDP는 연결된 ACC GEARBOX로부터 분리되며, 비행 중에는 다시 되돌릴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