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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내용은 인터넷에 공개된 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한 것으로서 출처가 불분명하므로 실제 비행에는 절대 활용하지 말 것

 

 

ㆍENGINE FIRE 시 고려할 사항

- FIRE LOOP A와 B가 동시에 화재를 감지하거나 5초 이내에 모두 고장날 경우에는 ENGINE FIRE로 감지함 → ENG FIRE RED LIGHT 확인 필요

- ENGINE FIRE의 경우에는 다른 ENG FAILURE 상황과는 약간 순서가 다름 → ENG FIRE IN FLT 절차를 가장 우선으로 고려해야 함

- EO ACC ALT는 약 1,500FT 정도이지만 ENGINE SECURED 전까지는 증속 지연 → 1,500FT 정도에서 ENG FIRE 발생 시에는 PULL SPEED를 고려 가능

 

ㆍENG FIRE IN FLIGHT

- ENG FIRE를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GEAR UP까지는 순서대로 진행 후 ECAM ACTION 수행

- AGENT 1 DISCH 이후 30초 여유가 있을 때에 ATC NOTIFY → "MAYDAY, ENG FIRE" 통보 및 EO SID 절차 요청

- AGENT 2 DISCH까지 모두 끝내면 ENG SECURED → STOP ECAM, NORMAL CHKLIST, SITUATION ASSESSMENT 등의 순서로 조치

- ENG SECURED가 되면 ACC ALT은 이미 지났으므로 ALT PB를 눌러서 증속 → FLAPS 0 → ALT PULL → THR MCT

- ENG FIRE PB LIGHT가 꺼지지 않는다면 ATC에 VISUAL CHECK 요청과 함께 OVERWEIGHT LANDING 고려해야 함 → JETTISON은 생략

- OVW LANDING 시에 PACK 1+2 OFF 또는 APU BLEED ON 절차가 있는데 ENG 1 FIRE PB를 누르고 APU BLEED를 켜면 PACK 1+2 사용이 불가하게 됨

- AIR PACK 1+2 FAULT → PACK 1+2 OFF, RAM AIR ON 절차를 따르고 LANDING PERF 계산 시에 PACK OFF를 선택하여 계산

- VLS 140KTS 이상 → 300FT AGL에서 PM이 PULL SPEED하여 LANDING DISTANCE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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