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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내용은 인터넷에 공개된 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한 것으로서 출처가 불분명하므로 실제 비행에는 절대 활용하지 말 것

 

 

ㆍ기내 여압에 이상 발생 시

- 여유가 있는 상황이라면 "REQ DESCEND DUE TO CAB PRESSURE MALFUNCTION" 등의 요청으로 상태 완화를 기대할 수 있음

- DOOR LEAK → DOOR SEALING 등에 틈이 생기면 바람 새는 소리가 나면서 CAB ALT 상승 → CAB ALT가 높지 않다면 OXY MASK 쓰지 않고 강하

- CAB ALT 8,300FT 이상에서 PULSING, 9,550FT 이상에서 CAB PRESS EXCESS CAB ALT 경고 발생

- CAB V/S +1,800FPM 이상 또는 -6,350FT 미만에서 PULSING → RED INDICATION 또는 ECAM 경고는 없음

- FL160 미만까지는 DESCENT, FL160 이상에서는 EMERGENCY DESCENT 절차 수행 → 실제로는 둘 다 긴급 강하한다고 생각하면 됨

- 폭발음 청취 시 STRUCTURAL DAMAGE 예상 → PULL SPEED, CAB PRESS EXCESS CAB ALT 경고 발생 가능성 높음

 

ㆍEMERGENCY DESCENT 수행 절차

- FL160 이상에서 비행 중 해당 상황 발생 시 EMERGENCY DESCENT 절차 수행, FL160 미만이라도 절차는 동일하게 적용

- OXY MASK ON → CREW OXY MASK DILUTION을 100%로 사용하면 EMER DES PROFILE을 완전히 수행하기에 부족하므로 N으로 사용할 것

- PF → FCU 우측부터 좌측으로 ALT BLW 10,000FT PULL, HDG PULL, SPD PULL, SPD BRK, THR IDLE CHECK

- PM → EXT LGTS ON, SIGNS ON, MONITORING PF ACTION → ECAM ACTION은 READ & DO로 실시함

- ATC → "MAYDAY, MAYDAY, MAYDAY, EMERGENCY DESCENT, REQ LOCAL ALTIMETER"

- PA → "THIS IS CAPTAIN, REMAIN SEATED, REMAIN SEATED, EMERGENCY DESCENT"

- SQ 7700 SET CONSIDER → ATC에서 특별한 지시가 없었다면 SQ 7700 입력

- 강하 고도는 MSA, MORA, 10,000FT 중에 높은 고도로 하며, 강하 후에 TURBULENCE가 심한 경우에는 더 낮은 고도를 고려할 수 있음

- 10,000FT 미만으로 강하 시에는 V/S -1,000FPM 미만으로 줄일 것 → 기압 차이가 많이 나게 되면 귀에 통증 발생함

- 안전 고도에 도달하면 OXY MASK DOOR를 닫고 RESET, CABIN CREW에게 OXY MASK 사용이 필요 없음을 통보함

- DIFF PR 2PSI 미만이고, 고도 10,000FT 또는 MEA, MORA 미만인 경우 → RAM AIR ON, CABIN AIR EXTRACT OVRD 또는 DESELECT

※ IF, WHEN 등의 CONDITIONAL ITEM은 뒤쪽에 AUTO RECALL이 붙어 있지 않다면 반드시 수행해야 함

※ 고도 강하는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10,000FT보다 더 아래로 강하하는 것을 추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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