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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PRM, PRECISION RUNWAY MONITOR

- SIMULTANEOUS PARALLEL APPROACH OPERATIONS → ILS, RNAV(GNSS, RNP), GLS 접근에 사용 가능

- 활주로 간격이 최소 3,000FT ~ 4,300FT 이하이고 최종 감시 관제사(FMA, FINAL MONITOR AID)가 있어야 함

- RADAR 정보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며, 자동으로 항공기의 위치를 추적하는 시스템에 의해 관제사에게 통보

- MISSED APPROACH 시에 RADAR 감시는 출발 활주로의 끝단으로부터 0.5NM까지 제공

- 15º ~ 100º 범위의 활주로로 각각 분리된 표준 계기 접근 절차가 있음

- MISSED APPROACH 절차는 다른 절차와 겹치지 않으며, 최소 3NM 이상 분리됨 → 접근 차트의 명칭에서 V는 CONVERGING을 의미함

- 교차되는 활주로의 최저치는 운고 700FT, 시정 2NM이며, 직진으로 접근 및 착륙할 수 있어야 함

- NTZ, NO TRANGRESSION ZONE → 항공기가 NTZ로 진입하거나 회피가 불가능한 항공기의 충돌이 예상될 경우에는 BREAK OUT을 지시함

- 세부 규정 확인 → LINK

 

ㆍCOMMUNICATIONS SETUP

- ATIS에 의해 PRM 운용 여부를 확인 가능, DUAL VHF 사용이 가능해야 함 → COMM FAILURE 등이 발생 시에는 고려해야 함

- PRM 절차를 따를 수 없는 경우, YSSY의 경우에는 SY 120NM 전에 ATC에 알려야 함

- COM 1은 ATC, COM 2는 PRM FREQ로 설정하여 동시에 모니터링을 해야 함

- COM 1 → LANDING CLEARANCE, GO-AROUND, CXL APPROACH 등을 지시함

- COM 2 → BREAK OUT 등을 지시함, MONITORING 목적으로 수신만 하고 송신은 COM 1을 사용함

 

ㆍ상승하는 BREAK OUT 경고 시 조치 절차

- ILS PRM 접근에서 LOC CRS를 벗어나서 10초 후에 NTZ에 진입할 것 같으면 경고가 울림 → ILS ARM만 잘 하면 문제되는 경우는 거의 없음

- 대체로 BREAK OUT 절차는 상승을 지시하고 강하를 지시하는 경우는 많지 않음

- TCAS와 PRM 절차에서의 우선순위 → TA/RA가 우선하여 고도는 RA를 따르고 HEADING은 ATC의 지시를 따름, JEPPESEN 차트 참고

- ATC: "BREAK OUT ALERT, TURN LEFT/RIGHT IMMEDIATELY HEADING 000º, CLIMB 000FT"

- PF: AP OFF → THR TOGA THEN CLB → "BREAK OUT TURN LEFT/RIGHT HDG 000º, ALT 000FT" → 초기 PITCH 6º 정도 유지 → "PULL SPD 160KTS"

- PM: THR CLB 확인 → HDG & ALT TURN AND PULL, SPD 160KTS PULL → FLAPS ONE STEP UP → GEAR UP → FLAPS 1 → FLAPS 0

- PF: BREAK OUT 경로가 안정되면 AP ON 가능 → 이후 속도와 고도 등 조정

 

ㆍ강하하는 BREAK OUT 경고 시 조치 절차

- MVA 또는 장애물로부터 1,000FT 이상의 고도, V/S -1,000FPM 이내에서 지시함, PM은 강하율을 MONITOR

- ATC: "BREAK OUT ALERT, TURN LEFT/RIGHT IMMEDIATELY HEADING 000º, DESCEND 000FT"

- PF: AP OFF → "BREAK OUT TURN LEFT/RIGHT HDG 000º, ALT 000FT" → TURN LEFT/RIGHT 및 지시된 강하율 유지

- PM: HDG & ALT TURN AND PULL, V/S MONITOR

- PF: BREAK OUT 경로가 안정되면 AP ON 가능 → ATC로부터 고도를 받으면 ALT SET → THR TOGA THEN CLB → ACC ALT 전까지 G DOT SPD 유지

 

 

ㆍYSSY ILS PRM RW16R

- ILS PRM RW16R의 경우에는 CHART에 나온 고도보다 낮은 고도를 부여하여 INTERCEPT 될 수 있음

 

ㆍKLAX ILS PRM RW06L

- DIAGONAL SEPARATION 불가 시 → VISUAL 접근이 가능하면 VISUAL APPROACH로 전환 → LAX 사례가 많음, ILS 따라가도 되지만 AUTOLAND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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