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ㆍFUEL OUTR TK XFR FAULT
- 연료 이동 시에 FEED TANKS와 LAF를 위한 것이 각각 하나씩 있는데, OUTER TK에서 MAIN FEED TK로 보내는 PUMP가 고장난 것
- FLIGHT PLANNING FUEL - FUEL CONSUMPTION INCREASE 0.7% → RQRD FUEL 330,000LBS X 0.7% = 2,310LBS
- GUARDED SW → 조종사가 임의로 켜고 끄는 것이 아니라 ECAM에서 지시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음
- 한 쪽이 LAF가 되지 않는 경우에 FUEL IMBALANCE 발생 가능 → LIMITATIONS → FUEL → OUTR TANK 2,645LBS
ㆍABN FUEL MAN BALANCING PROC
- FCOM의 MAX ALLOWED WING FUEL IMBALANCE는 공중에서 허용되는 양이지, DISPATCH 단계에서 적용할 내용이 아님
- FEED TANK 간 연료량의 불균형이 확인되는 경우, 관련된 ECAM 경고가 뜨는 경우, EMER OUTR TK XFR 절차 이후에 적용
- 조종사가 직접 연료량의 불균형을 조절할 수 있음
- FMS PRED UNRELIABLE → 연료 소모율의 최적화를 위해 CI를 0으로 설정, 최대한 OPT FL 근접하게 비행할 것, 또는 3% EXTRA FUEL 사용할 수도 있음
※ MANUAL REFUELING 시에는 연료 보급 후에 직접 연료량 및 FUEL BALANCED 상태 확인을 권장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