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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해당 경고가 발생하는 조건 3가지
- APU EMERGENCY SHUTDOWN → APU FIRE PB, APU SHUT OFF SW, APU EMER SHUT DOWN PB를 누른 경우
- APU AUTOMATIC SHUTDOWN → APU 작동이 자동으로 정지되는 제한치를 초과한 경우
- APU는 사용 가능하나 ECB에서 고장을 감지한 경우 → ECAM 경고가 발생했음에도 APU는 꺼지지 않고 계속 켜져 있음
- 마지막 조건의 경우에는 APU가 작동은 가능하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는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 됨
ㆍAPU FAULT 경고 발생 시 조치 절차
- EMER SHUTDOWN 또는 AUTO SHUTDOWN → APU MASTER SW OFF
- 위 두 경우에는 60초를 기다린 후에 다시 APU를 시동할 수 있으며, 총 3회까지 시도할 수 있음
- 위 두 경우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 IF APU NOT ABSOLUTELY RQRD → APU MASTER SW OFF
- 단, 엔진을 끄기 전에 항공기의 전원 차단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 전원을 연결해야 하며, 최소 두 개의 발전기(EXT PWR)가 필요함
- 외부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 엔진을 모두 끄면 비행기의 전원이 모두 차단되는 현상이 발생함 → ECB에서 해당 부분을 고장으로 감지한 것으로 생각됨
- 해당 내용을 확인하려면 FCOM의 모든 내용을 읽어보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시간이 촉박한 상황에서 하나씩 확인하기엔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으로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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