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ㆍRNP APPROACH

- RNAV (GPS) RWY 00, RNAV (GNSS) RWY 00, RNP RWY 00

- MINIMUMS: LNAV, LNAV/VNAV, LPV, LP 등으로 구분됨

- 미국을 제외하고 ICAO CHART 명칭이 RNP RWY 00로 통일되고 있음

 

ㆍRNP AR APPROACH

- RNAV (RNP) RWY 00, RNP RWY 00 (AR)

- MINIMUMS: RNP 정확도 값에 따라 부여됨

- AR이라는 단어가 붙으면 특별한 허가와 훈련, 장비가 요구되는 접근 방식임

- 미국을 제외하고 ICAO CHART 명칭이 RNP RWY 00 (AR)로 변경되고 있음

- 현재 기준으로 미국 접근 차트에서 RNP라는 명칭이 있으면 RNP AR APCH로 간주하면 됨

 

ㆍPBN, PERFORMANCE BASED NAVIGATION

- PBN은 항공기가 요구되는 항법 성능으로 정해진 경로를 따라가는 것을 의미함

- RNAV, RNP가 포함되며 항공사 국가 당국의 승인이 요구됨

 

ㆍRNAV/RNP 성능

- 항공기가 RNAV/RNP 영공에 진입하려면 RNAV/RNP 기능은 아래를 충족해야 함

- FCOM의 각 RNAV/RNP 항목에 설명된 필수 RNAV/RNP 장비

- FMS POSITION/MONITOR 항목에 NAV ACCURACY HIGH 표시

- AIP, 항공 정보 간행물에 게시된 특정 지역 요구 사항

 

 

ㆍ해당 경고가 한 쪽 MFD/ND에 표시되는 경우

- GPS PRIMARY LOST, NAV ACCUR DOWNGRADED

- 올바른 위치를 나타내는 FMS의 위치 정보를 사용하여 운항을 계속할 수 있음

 

ㆍGPS PRIMARY LOST 경고가 양쪽 MFD/ND에 표시된 경우

- RADIO NAVAIDS가 사용 가능한 경우에는 계속 운항 가능

- RADIO NAVAIDS가 사용 불가한 경우에는 마지막으로 위치가 갱신된 지점으로부터 5.7시간 동안 가능

- 5.7시간 이후에는 FMS POSITION/MONITOR 항목에 나타난 정확도에 관계 없이 정확도는 LOW로 간주됨

 

ㆍ아래 경고가 발생 시에는 상호 위치 정보를 비교하여 정확도를 확인해야 함

- FMS1/FMS2 POSITIONS DISAGREE, CHECK IRS 1(2)(3)/FMS POSITION, NAV FM/GPS POS DISAGREE

- 올바른 위치를 나타내는 FMS를 이용하여 계속 비행할 수 있음

 

ㆍNAV ACCURACY DOWNGRADED 경고가 양쪽 모두 발생 시

- FMS REQ ACCUR는 기본값으로 설정됨

- 해당 공역의 요구에 따른 FMS REQ ACCUR의 변경은 조종사의 재량이지만, 해당 공역을 떠날 때에는 기본값으로 설정해야 함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