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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SMOKE FWD/AFT/BULK CARGO SMOKE

- LAND ASAP → MAY DAY 선포 후 즉시 인접한 공항에 착륙하여 승객들을 대피시켜야 함

- 화재가 발생하지 않아도 다른 원인으로 인하여 해당 경고가 발생할 수 있음, 열을 감지하지 못하므로 화재 여부는 확인 불가능함

- 연기 감지기가 예민해서 연기와 소화제를 구분하지 못함 → 소화제를 뿌리는 중에도 계속 SMOKE 경고가 점등될 수 있음

- 소화제가 모두 뿌려졌어도 작은 연기 입자가 감지된다면 여전히 SMOKE 경고가 사라지지 않음

- ISOLATION VALVE가 닫히게 되면 화물칸은 더 이상 환기되지 않으므로 화물칸의 온도는 신뢰할 수 없음

 

ㆍBEFORE CARGO OPENING, PAX DISEMBARK

- 착륙 후 500명의 승객들을 어디로 대피시킬 것인지 고려하는 것이 좋음 → ATC에 미리 요청해도 좋음

- 승객들이 모두 대피하기 전에는 화물칸을 열지 않도록 지상 직원에게 주의를 줘야 함 → FIRE BACKDRAFT 발생 시 폭발의 위험이 있음

 

ㆍCARGO SMOKE WARNING ON GROUND

- 화물칸 문이 열린 상태에서 SMOKE 경고가 뜬 경우 → CARGO AGENT TO FWD/AFT DISCH를 하지 말 것

- 해당 경고는 높은 습도 또는 살충제 살포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지상의 직원에게 화재의 원인을 찾아서 없앨 것을 요청해야 함

- 이 경우에는 VCS 1, VCS 2 RESET 절차를 수행하여 화물칸 환기를 다시 작동시키면 경고가 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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