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ㆍ중국 공항 900M (3,000FT) CLIMB RESTRICTION 조치 방법
- CLB PAGE의 S SPEED (FLAP RETRACTION)에서 10KTS의 MARGIN을 두고 SEL SPD 설정하여 증속 방지 (WORKLOAD 분산)
- 900M (3,000FT)에서 LEVEL OFF → 이후 FLAP RETRACTION하여 증속
- 900M (3,000FT) 상승 중 더 높은 고도를 받았을 경우 → SPD MANAGED, OPEN CLB OR CLB하여 NORMAL CLIMB
- SPD SEL을 설정하지 않으면 CRZ MODE로 변경되지 않아 V2 + 10KTS (약 160KTS)로 속도가 유지됨 → 만약 THR LOSS 될 경우 ENERGY 부족으로 위험
- PERF PAGE에서 AFE 1,500FT/3,000FT로 미리 설정해도 무관함
- 중국 공항에서 이륙할 경우 항상 이 내용을 TAKE OFF BRIEFING에서 언급할 것
728x90
'FLIGHT RESEARCH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SCENT WITH 500FPM REGULATION :: 최소 강하율 500FPM에 관한 규정 (2) | 2020.01.10 |
---|---|
FOQA (FLIGHT OPEATIONAL QUALITY ASSURANCE) :: FOQA 기준 및 규정 (0) | 2020.01.02 |
RETURN TO BASE BY COMPANY REVIEW :: 이륙 직후 회항 (0) | 2019.11.26 |
MAXIMUM HOLDING SPEEDS (ICAO) :: 체공 속도 규정 (0) | 2019.10.24 |
A320F MAXIMUM DESCENT RATE :: 최대 강하율 규정 (2) | 2019.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