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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활주로 중심선등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활주로 끝에서 최종 3,000FT (900M) 까지: 백색등

- 활주로 3,000FT (900M) ~ 1,000FT (300M) 까지: 적색등 또는 백색등 ◀ 가변 백색과 적색등 교대

- 마지막 1,000FT (300M) 이후: 적색등


ㆍ유도로의 정의로 옳은 것은?

- 지상주행 중인 활주로에 유도로의 중심 및 활주로 또는 계류장의 출입경로를 알려주기 위해 설치하는 등화 ◀


ㆍ접근등화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계기비행방식에서 시계비행방식으로 전환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

- 정밀계기접근 활주로: 활주로 끝에서부터 2,400FT ~ 3,000FT

- 비정밀계기접근 활주로: 활주로 끝에서부터 1,400FT ~ 1,500FT

- 활주로의 진입 경로를 알려주기 위해 설치 ◀


ㆍ진입각 지시등 (VASI)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VISUAL APPROACH SLOPE INDICATOR

- 주간 3 ~ 5NM 까지 식별 가능

- 야간 20NM 이상 식별 가능

- 활주로 좌우 10º 범위에서 활주로 끝으로부터 8NM 범위 내에 있는 장애물의 안전고도 보장 ◀ 4NM 범위 이내


ㆍ진입각 지시등 (PAPI)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TDZN 지점에 인접한 RWY 우측에 4개의 WING BAR로 구성 ◀ 활주로 좌측

- PAPI LGT는 HAT 200FT 까지만 정확성 보장

- 주간은 5NM, 야간은 20NM 까지 식별 가능

- 착륙하고 있는 항공기에게 진입각을 시각적으로 알려주는 등화


ㆍTRI-COLOR VISUAL APPROACH SLOPE INDICATOR에서 ON GLIDE에서 BELOW로 바뀔 때 색깔 변화는?

- 녹색에서 적색으로 변화 ◀



ㆍVISUAL RUNWAY의 기본 표식 중 옳은 것은?

- DESIGNATION, CENTERLINE, THRESHOLD, AIMING POINT ◀ 비정밀계기 활주로

- DESIGNATION, CENTERLINE, THRESHOLD, AI,INMG POINT, TDZN MARKING, SIDE STRIPES (정밀 계기 활주로)


ㆍTHRESHOLD MARKINGS에 관해 틀린 것은?

- 60FT, 4개

- 75FT, 6개

- 100FT, 10개 ◀ 8개

- 150FT, 12개

- 200FT, 16개


ㆍ의무 지시 표지에 관한 설명 중 맞는 것은?

- 빨간 바탕에 흰 글씨로 표시되어 있다 ◀



ㆍATIS에서 제공하는 정보 중, 운고는 얼마 이상일 경우에 생략이 가능한가?

- 5,000FT, 시정 5SM 이상일 경우 운고와 시정 생략 가능 ◀

- ILS 음성 방송 주파수 (VOICE BROADCASTING SYSTEM) 이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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