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STAR의 목적은 무엇인가?
- 비행 인가 전달 절차를 간소화하고 항로상과 계기접근 절차 간의 진입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
ㆍAPPROACH GATE란 무엇인가?
- 최종 진입 코스까지 항공기의 진로를 인도하기 위한 기초로서 ATC에서 이용되는 가상의 지점
- 정밀 접근을 위해 OM로부터 최종 진읍 코스 1마일을 따라 설정
- 착륙 말단으로부터 5마일 이내에 있어서는 안 된다
ㆍ항공법 시행규칙 제185조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특별한 절차가 없는 한 450M (1,500FT) 까지 이륙 후 신속히 상승해야 한다 ◀
ㆍVISUAL APPROACH는 누가 요청하여 시작되는가?
- 조종사
- 관제사
- 조종사 또는 관제사 ◀ 기상 조건은 CIG 1,000FT, VIS 3SM 이상이어야 하며 교통 흐름을 신속하게 하기 위함이다
ㆍCONTACT APPROACH는 누가 요청할 수 있는가?
- 조종사 ◀ 반드시 조종사가 요청하며, IFR RULE을 따르며, VIS는 최소 1SM 이상이어야 한다
ㆍPROCEDURE TURN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45º PROCEDURE TURN
- 80º/260º COURSE REVERSAL
- TEARDROP PATTERN
- RACE TRACK PATTERN
ㆍSIDE STEP MANEUVER에 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 활주로 간격이 1,200FT 이하인 2개의 평행활주로 중 하나의 활주로에 계기접근을 하여 다음 인접 활주로에 직진입으로 착륙하는 절차 ◀
ㆍDEPENDENT PARALLEL ILS/MLS APPROACH에 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 중심선 사이 간격이 2,500FT 이상, 4,300FT 이하일 때, 1.5NM의 레이더 간격분리를 받는다
- 평행활주로 중심선 간격이 최소 2,500FT 분리되어야 한다
- 활주로 끝으로부터 10NM 사이에 있는 중심선 간격이 4,300FT 초과, 9,000FT 이하일 때 2NM의 간격 분리를 받는다
- 모두 다 맞다 ◀
ㆍINDEPENDENT SIMULTANEOUS PARALLEL ILS/MLS APPROACH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중심선 사이 간격이 4,300FT에서 9,000FT로 분리된 활주로
- 엇갈리는 레이더 분리절차를 사용한다 ◀ 엇갈리게 (STAGGERED) 분리하지 않는다
- 평행 최종접근 선회동안 3NM의 레이더 분리 또는 최소 1,000FT의 수직 분리를 받는다
- 항공기는 30º 이상의 각도로 최종접근 경로로 INTERCEPT되도록 VECTOR되지 않는다
ㆍINDEPENDENT SIMULTANEOUS CLOSE PARALLEL ILS APPROACH에 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 중심선 사이 간격이 4,300FT 이하이고 최종 감시 관제사가 있을 경우 가능
- PRM SYSTEM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 동시수렴 계기접근이다
- 모두 다 맞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