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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배풍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항법은?

- LORAN 항법

- 기압배치도 이용 ◀

 

ㆍ2분 동안 6.0DME를 비행하였을 경우 GS는 얼마인가?

- 180KTS ◀

 

ㆍ4분 동안 25NM을 비행하였을 경우, 376NM은 얼마나 걸리는가?

- 60분 ◀ 25 X (60 / 4) = 375KTS

 

ㆍ144KTS로 2NM을 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 50초 ◀ 144 / 60 = 2.4 (분당 2.4NM 이동) → 2 / 2.4 = 0.83 (0.83분) → 60 / 0.83 = 49.8 (0.83분은 약 50초)

 

ㆍ1NM 이동에 25초가 소요되었다면, GS는 얼마인가?

- 144KTS ◀ 60 / 25 = 0.42 (1NM 이동에 0.42분) → 60 / 0.42 = 143 (속도는 143KTS)

 

ㆍ1시간 40분 동안 250NM을 비행했다면 2시간 35분 비행할 경우 이동 거리는?

- 387NM ◀ 100분에 250NM, 155분의 거리 → 155 X 250 / 100 = 387.5

 

ㆍ고도 25,000FT에서 음속이 640KTS이고, 항공기의 TAS가 460KTS이면 MACH NUMBER는?

- MACH. 72 ◀ 460 / 640 = 0.718 (MACH NUMBER = 속도 / 음속, 고도가 상승할수록 음속은 감소)

 

ㆍ123KTS로 30초 비행하였을 경우, 이동한 거리는 몇 KM인가?

- 1.86KM ◀ 123 / 0.5 X 60 = 1NM = 1.852KM

 

ㆍ시간당 연료소모율이 13GAL일 경우, 5시간 20분을 비행하였을 경우 총 연료 소비량은?

- 69.3GAL ◀ 320 X 13 / 60 = 69.3

 

ㆍ고도 24,000FT에서 90º로 경로에 진입할 경우, 선회 반경이 5NM일 때, 표준선회율로 LEAD POINT는?

- 5NM ◀ 약식 계산으로 90º는 선회반경의 1배수, 180º는 선회반경의 2배수로 계산 (나머지는 대충 찍고 넘어가는게 나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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