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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전압과 정압이 모두 필요한 계기는?

- 고도계

- 속도계 ◀

- 승강계

- 방향지시계



ㆍ밀고고도가 상승하는 경우에 대한 설명 중 맞는 것은?

- 기온/습도 증가, 압력 감소 ◀ 밀도와 압력이 낮아지고 기온이 상승하면 밀고고도가 상승함

- 기온/습도 감소, 압력 증가

- 기온/압력 증가, 습도 감소

- 기온/압력 감소, 습도 증가


ㆍ공항에서 29.82INHG를 설정하였을 때 FE를 지시한다면, 압력이 28.82INHG가 될 경우 고도계의 지시는?

- 1,000FT ◀ 압력의 변화와 고도계 설정 문제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

- -1,000FT

- 100FT

- -100FT


ㆍ상승 한계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 실용상승한계는 100FPM 상승

- 운용상승한계는 500FPM 상승

- 절대상승한계는 0FPM 상승

- 모두 다 맞다 ◀


ㆍFLAP 사용 시 옳은 것은?

- 양력 증가, 항력 감소

- 양력 감소, 항력 증가

- 활공거리 및 착륙거리 증가

- 활공거리 및 착륙거리 감소 ◀


ㆍ조종력 경감을 위해 장착하는 장치가 아닌 것은?

- BALANCE TAB

- ANTI-SERVO TAB

- TRIM TAB

- FLAPS ◀


ㆍSLOT의 역할로 옳은 것은?

- 실속을 지연시킨다 ◀


ㆍ두 개의 AILERON을 가진 다발엔진 항공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안쪽 AILERON은 저속에서만 사용

- 안쪽 AILERON은 저속/고속 모두 사용 ◀

- 바깥쪽 AILERON은 저속/고속 모두 사용

- 바깥쪽 AILERON은 고속에서만 사용 (바깥쪽은 저속에서 사용)


ㆍSWEEP BACK의 효과로 맞는 것은?

- 실속이 WING TIP 보다 ROOT에서 발생한다

- 상반각 효과가 있다 ◀ 고속에 적합


ㆍCONSTANT SPEED PROP 항공기의 이륙 시 효과는?

- 양항비가 최대

- PITCH가 최소 ◀ 일정한 RPM 유지를 위해 PITCH를 변경, 이륙시에 PITCH가 최대, MANIFOLD 압력 최대

- PITCH가 최대 (CRUISE에서 PITCH를 높이고 RPM을 낮춰 효율을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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