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전압과 정압이 모두 필요한 계기는?
- 고도계
- 속도계 ◀
- 승강계
- 방향지시계
ㆍ밀고고도가 상승하는 경우에 대한 설명 중 맞는 것은?
- 기온/습도 증가, 압력 감소 ◀ 밀도와 압력이 낮아지고 기온이 상승하면 밀고고도가 상승함
- 기온/습도 감소, 압력 증가
- 기온/압력 증가, 습도 감소
- 기온/압력 감소, 습도 증가
ㆍ공항에서 29.82INHG를 설정하였을 때 FE를 지시한다면, 압력이 28.82INHG가 될 경우 고도계의 지시는?
- 1,000FT ◀ 압력의 변화와 고도계 설정 문제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
- -1,000FT
- 100FT
- -100FT
ㆍ상승 한계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 실용상승한계는 100FPM 상승
- 운용상승한계는 500FPM 상승
- 절대상승한계는 0FPM 상승
- 모두 다 맞다 ◀
ㆍFLAP 사용 시 옳은 것은?
- 양력 증가, 항력 감소
- 양력 감소, 항력 증가
- 활공거리 및 착륙거리 증가
- 활공거리 및 착륙거리 감소 ◀
ㆍ조종력 경감을 위해 장착하는 장치가 아닌 것은?
- BALANCE TAB
- ANTI-SERVO TAB
- TRIM TAB
- FLAPS ◀
ㆍSLOT의 역할로 옳은 것은?
- 실속을 지연시킨다 ◀
ㆍ두 개의 AILERON을 가진 다발엔진 항공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안쪽 AILERON은 저속에서만 사용
- 안쪽 AILERON은 저속/고속 모두 사용 ◀
- 바깥쪽 AILERON은 저속/고속 모두 사용
- 바깥쪽 AILERON은 고속에서만 사용 (바깥쪽은 저속에서 사용)
ㆍSWEEP BACK의 효과로 맞는 것은?
- 실속이 WING TIP 보다 ROOT에서 발생한다
- 상반각 효과가 있다 ◀ 고속에 적합
ㆍCONSTANT SPEED PROP 항공기의 이륙 시 효과는?
- 양항비가 최대
- PITCH가 최소 ◀ 일정한 RPM 유지를 위해 PITCH를 변경, 이륙시에 PITCH가 최대, MANIFOLD 압력 최대
- PITCH가 최대 (CRUISE에서 PITCH를 높이고 RPM을 낮춰 효율을 높임)
'ATP WRITTEN PRE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송용 조종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010 :: 항공기상 (0) | 2020.06.29 |
---|---|
운송용 조종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010 :: 공중항법 (0) | 2020.06.29 |
운송용 조종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010 :: 항공법규 (0) | 2020.06.24 |
운송용 조종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009 :: 항공교통통신 (0) | 2020.06.04 |
운송용 조종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009 :: 항공기상 (0) | 2020.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