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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공지 통신국 (ATC)를 통해 조종사에게 전달되는 비행인가, 관제정보, 정보요청에 대한 서두에 사용하는 용어는?

- ATC CLEARS, ATC ADVISES, ATC REQUESTS ◀

 

ㆍ가능한 한 항공기가 FIX에 도달하기 최소 언제에 FIX 이후에 대한 비행인가를 통보하여야 하는가?

- 5분 전 ◀

 

ㆍ실패접근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실패접근점에 도달 후 착륙할 수 없을 때 조종사는 ATC에 통보한다

- 상승 시에 접근 차트에서 더 많은 상승률을 요구하지 않는 한, 최소 200FPNM 이상의 상승각이 요구된다

- 조종사는 선회조작 전에 MDA 또는 DH 고도 이상으로 실패접근점까지 비행 후 접근 차트에 설정된 경로를 따른다

- 선회접근 착륙 중 시각 참조물을 놓쳤을 경우, 실패접근절차 경로 방향으로 상승선회 하여야 한다 ◀ 착륙 활주로 방향으로 상승선회

 

ㆍ주어진 속도를 유지해야 하는 범위는 얼마인가?

- ±10KTS ◀

 

ㆍ조난 시,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하여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언어는?

-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 영어, 독일어, 일어

-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 순

 

ㆍ고도의 설정에 관한 것으로 옳은 것은?

- FL290 이상 동쪽으로 비행 시 4,000FT의 배수 ◀

 

 

ㆍ통신두절에 관한 조치로 틀린 것은?

- 통신두절 시 시간에 맞춰 착륙한다

- 통신두절 시 시간에 맞춰 체공한다

- 통신두절 시 고도와 속도를 30분 간 유지한 후 계속 비행한다 ◀ 20분 간 유지 후 비행

 

ㆍ접근차트에는 25HPA 표기, FL240에서 고도계 수정을 하지 않고 QFE 공항에 착륙 시, 공항의 QNH가 30.17INHG일 때, 고도계는 얼마를 지시하는가?

- 988FT

- 0FT

- 500FT ◀ 1HPA = 30FT (0.03INHG) → 25HPA = 750FT (공항표고) → 30.17 - 29.92 = 0.25INHG (250FT) 낮음 → 750 - 250 = 500FT

 

ㆍ바람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틀린 것은?

- GUST가 100KTS를 넘어가면 M으로 표기한다 ◀

- 측정하기 바로 전 10분 간 순간최대풍속이 10KTS가 넘어갈 경우 G로 표기한다

- 10M 위에서 측정하고 방위는 10단위, 풍속은 1KT 단위로 표기한다

- WIND CALM은 00000 뒤에 KT를 붙여서 표기한다

 

ㆍATIS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AUTOMATIC TERMINAL INFORMATION SERVICE의 약자이다

- 기압수정치, 사용중인 활주로 정보 제공

- 운고 5,000FT, 시정 5KM 이상은 생략 가능하다 ◀ 5SM 이상일 때 생략

- ATIS는 거리 60NM, 고도 25,000FT까지 수신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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