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PROCEDURE SUMMARY
- LAND ASAP RED → DECLARE MAYDAY
- FLIGHT CONTROL DEGRADATION으로 인해 PF는 조종에 신경써야 하므로 PM이 조치 및 판단 등 해야할 것이 많음
- ECAM ACTION → QRH SUMMARY 사용 (DUAL HYD FAILURE는 COMPLEX PRECEDURE) → QRH LANDING DIST PROC
- FACTORED LANDING DISTANCE가 활주로 이내에 있다고 하더라도, 조작 미숙 등 기타 여건을 고려하여 10,000FT 이상의 활주로를 선정할 것
- QRH L/G GRAVITY EXT → PULL AND TURN 및 L/G LEVER DOWN → DISREGARD GPWS "TOO LOW GEAR"
- APPR SPD → VREF +30KTS
- F-PLN VAPP 145KTS SET FOR GO-AROUND
ㆍPTU (PRESSURE TRANSFER UNIT)
- GREEN과 YELLOW HYD SYSTEM에서 500PSI 이상 차이가 날 경우에 작동하여 압력을 서로 교환함
- RESEVOIR LOW LVL, OVERHEAT, LOW AIR PRESSURE 발생 시 → 2분 뒤 ECAM 발생 → PTU를 OFF
- 위 경우에는 PTU를 반드시 OFF해야 함
ㆍDUAL HYDRAULIC FAILURE 발생 시 현상
- SINGLE HYD FAILURE → LANDING CAPABILITY CAT 3 SILGLE
- DUAL HYD FAILURE → LOSS OF AP, FLT CTRL LAW DEGRADATION, LANDING IN ABNORMAL COND, ECAM ACTIONS, CONSIDERATIONS
- 사용 가능한 것 → FD, A/THR, FLT CTRL → 유압회로 및 조종계통의 손실로 조심스럽게 조종할 것
- ALTERNATE LAW → HYD G+B SYS LO PR 또는 G+Y SYS LO PR
- LAND ASAP RED → DECLARE MAY DAY, 접근 전에 ECAM ACTION 완료
ㆍCRUISE PHASE RESTRICTIONS
- INCREASED FUEL CONSUMPTION → 해당되는 부분에 FUEL PENALTY FACTOR TABLE 적용
ㆍAPPROACH PHASE RESTRICTIONS
- SELECTED SPEED 사용할 것
- LANDING GEAR GRAVITY EXTENTIONS → STS PAGE에 해당되는 절차 확인 후 조작
- FLAP 3 LANDING CONF → QRH에 따라 조치
- APPROACH SPEED VAPP → VFE NEXT -5KTS, VREF +25KTS 등 ECAM MSG 참조하여 조치
- TAIL STRIKE AWARENESS → PITCH +7.5º 또는 -2.5º, BANK 7º 주의
- BRAKING AND STEERING CONSIDERATIONS → Y HYD 고장인 경우 NWS 불가, BRK Y ACCU PR ONLY 7회까지 가능
- GO-AROUND를 할 경우 CALL OUT, 고장에 따른 ACFT CONFIGURATION 및 SPEED 제한 고려한 조작
ㆍREMAINING SYSTEMS
- 각 계통별 고장에 따른 사용 가능한 장치를 확인
- AUTO TRIM은 가능하나, LANDING GEAR를 내리면 AUTO TRIM이 작동되지 않으므로 TRIM이 그 상태로 고정됨
- 따라서, LANDING GEAR를 내리기 전에 VAPP에서 항공기를 안정시킬 것 → 그렇지 않으면 GO-AROUND가 어려워 짐
- LANDING GEAR를 내리면 USE MAN PITCH TRIM 메시지가 시현될 것이나, 신경쓰지 않아도 됨
- EXPECT HIGH PITCH APPROACH → APPROACH BRIEFING에 추가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