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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SLOP, STRATEGIC LATERAL OFFSET PROCEDURES

- 수평적 중첩 확률을 완화하기 위해 → 상대적으로 비행방향의 중심선에서 우측으로 평행한 진로상으로 비행하도록 허용하는 절차

- 관련 체약국가 간 협조가 있어야 함 → ICAO CIRCULAR 331

 

ㆍSLOP 적용 절차

- 전략적 수평오프셋의 적용이 승인된 항로 또는 공역과 조종사가 따르는 절차는 → AIP에 발간되어 있으므로 확인

- 조종사는 해당 ATS 기관에 의하여 오프셋이 승인된 공역에서, 항공기가 자동 오프셋 추적 기능을 장착하였을 때에만 적용 가능

- 조종사는 오프셋에 협조하기 위하여 → 조종사 간 공대공 주파수 123.45MHz로 다른 항공기와 통신 가능

- 선행 항공기의 항적난기류 영향을 경감시키기 위한 오프셋을 포함하여 설계 → 제한 사항 내에서 오프셋 가능

- 수평적 분리최저치 또는 항로 중심선 간 간격이 23NM 이상인 경우 → 최대 2NM까지 오른쪽으로 오프셋

- 수평적 분리최저치 또는 항로 중심선 간 간격이 6NM 이상 23NM 미만인 경우 → 최대 0.5NM까지 오른쪽으로 오프셋

- 조종사는 ATC 기관에 전략적 수평 오프셋의 적용을 알릴 필요는 없음

- 실제로 이런 절차가 있기는 하지만, 명확하게 이것이 사용 가능한지 여부는 아는 사람이 없는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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