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내용은 인터넷에 공개된 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한 것으로서 출처가 불분명하므로 실제 비행에는 절대 활용하지 말 것
ㆍ해당 경고 발생 원인
- 각 ADR과 ISIS 사이에 속도 차이가 있거나, 지시속도, 기압고도의 출렁임 또는 예상치 못한 증가, 감소, 정지가 있는 경우에 발생 가능
- 고고도에서는 해당 현상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몇 분 이내에 정상적으로 회복될 수도 있음
ㆍ안전 운항에 위협이 되는 경우
- AP OFF, A/THR OFF, FD OFF → ADR 1+2+3 OFF 이후에 A/THR를 끊지 않으면 THR LK이 걸리면서 경고가 계속 울리니 주의할 것
- THR RED 이전, 1,500FT AGL 미만 → TOGA & PITCH 12.5º
- THE RED 이후, 1,500FT AGL 이상 → MCT & PITCH 10.0º
- 10,000FT 이상이면 CLB & PITCH 10º, FL250 이상이면 CLB & PITCH 5.0º → PITCH TRGT는 ECAM에 시현됨
- FLAPS & L/G → NO CONF CHANGE, CONF FULL의 경우에는 FLAPS 3로 변경
- SPD BRK → RETRACTED 확인
- 이후에는 PITCH를 유지한 채 THR를 사용하여 고도 상승 및 하강함
- AIR DATA → GPS, IRS GND SPD, STBY INSTR 등을 비교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ADR이 있으면 해당 ADR을 사용함
- 정상적인 ADR이 없으면 모두 OFF → FL250 미만에서는 BUSS와 GPS 고도계가 나타남, FL250 이상에서는 ADR 1개는 사용함
ㆍTHRUST LOCK FUNCTION
- A/THR이 의도치 않게 끊어진 경우에 발생 → FMA에 THR LK 메세지 깜박임 + AUTO FLT A/THR OFF 경고 메세지 시현
- THR LEVER를 조작하지 않으면 5초 간격으로 ENG THRUST LOCKED 경고가 계속 뜸 → 이륙 시에는 제외
- A/THR가 끊어지기 전의 추력이 그대로 고정됨
ㆍECL ABN PROC
- NAV UNRELIABLE AIR SPEED INDICATION 활성화
- NAV ALL AIR DATA DISAGREE 절차와 유사함 → LINK
- UNRELIABLE AIR SPEED INDICATION 절차 중에 ADR 3개가 모두 꺼지면 NAV ADR 1+2+3 FAULT 경고는 뜨지 않음
- 절차를 모두 진행하여 ADR을 모두 끄게 되면 FL250 미만으로 강하하여 BUSS로 비행하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