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CAUTION
- LOW TRANSITION ALT/LEVEL → FL110, 10,000FT
- CAT-II OPS ONLY
- 적도 넘어가는 부근에서 구름 및 난류 발생 확률이 높으므로 WX RADAR MONITORING 시 확인할 것
- PARKING BAY 진입 시에 항공기와 벽 사이가 가까운 편이라 벽에 쳐박을 것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으나 정상이므로 참고할 것
- LOW VIS PROC → 공항에서는 VIS 2,000M 미만이 되는 시점부터 LVP를 준비하며, VIS 800M 근접하게 되면 LVP가 실행됨
- RHP, RWY HOLDING POSITION → VIS 2,000M 또는 CIG BKN/OVC 600FT 미만이 되면 TWY T에서 ILS PROTECTION 절차가 적용됨
- LVP WITH A380 → RW16R/34L 경우에는 TWY A1/A6에서만 이륙 가능, TWY F INTERSECTION DEPARTURE 불가, TOWING으로 활주로 횡단은 불가
- 가능하면 STANDING TAKEOFF는 하지 않도록 할 것 → 강제되는 것은 아니지만 노력(ENDEAVOR)은 해야 함
- 운영 절차에 의해 RW16R/34L의 경우에는 착륙하는 항공기가 활주로를 완전히 빠져나가지 않아도 착륙 허가를 줄 수 있음
- IVA → EXPECT ILS APPROACH THEN INDEPENDENT VISUAL APPROACH WHEN VISUAL
- RW34L INTERSECTION DEPARTURE 불가함
- LOC FALSE INDICATION 발생 가능성 있음 → TWY A1 근처에 항공기가 있을 경우에 주의할 것
- RW16R → 통상 HIGH SPEED, HIGH ALTITUDE 부여되므로 HIGH ENERGY가 되기 전에 미리 조치할 것
- HOLDING OVER BOREE → HOLDING 지시를 받으면 MANAGED SPD 사용하여 HOLDING을 수행하면 됨
ㆍAVAIL SVC
- D-ATIS → 공항 시스템 상으로는 사용 불가하다고 되어 있으나 항공기 자체 시스템으로 사용 가능함
- PDC → 기본적으로 VOICE로 받는 것이 기본이지만 일부 항공사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음
ㆍENROUTE PROC
- MORESBY FREQ VHF 123.35MHZ, HF 8.861MHZ 각각 부여되며, FIR 진입 20분 전에 HF FREQ 통하여 연락할 것
- PGUM CERAP 250NM 이내로 진입하는 경우에는 GUAM CERAP에 허가를 받아야 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할 것
ㆍSID/STAR
- ICN: OSPOT → SYD: BOREE 3A/3P
- SYD: GROOK 1 (RW16R), RICHMOND 6 (RW34L) → ICN: GUKDO
- RADAR DEPARTURE 경우에는 이륙 후 HDG을 부여받는데, CXL SID가 아니므로 착각하지 않도록 할 것
※ SYDNEY 3 DEP → PARALLEL RWY OPS DO NOT TURN TOWARDS OTHER RWY 확인하고 800FT PASSING 이후 TURN 실시할 것
ㆍSPEED RSTR
- 10NM FROM TDZ: 160 ~ 185KTS
- AT ATRET: 150 ~ 160KTS
ㆍTAXI RTE
- RW34L ARR → VAC VIA TWY F - INTL 2 - PARKING BAY 9
- RW16R DEP → A - A1 - RW16R
ㆍLOCAL PROC
- 환자가 있을 경우에는 도착 또는 TOD 30분 전에 검역본부에 보고할 것
- 착륙 후 PREFERRED TWY EXIT가 있으며, 항공기에 따라서 VACATE 불가한 TWY도 있으므로 확인할 것
- PARKING BAY에서는 ENG 1개만 시동 가능하므로 참고할 것
- RW16R/34L가 부여되지 않는 경우에는 착륙이 어려우므로 RW16R/34L REQUIRED로 요구할 것
ㆍPRM, PRECISION RUNWAY MONITOR
- ATIS에서 PRM OPERATIONS IN PROGRESS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해당 절차의 적용을 준비할 것
- 해당 절차를 적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SY DME 120NM 전에 미리 보고할 것
- RW16R → 6NM 이전에 URDEN 3,000FT LEVEL OFF를 예상할 것
- 가능한 AUTO PILOT 기능을 사용하여 접근하고, TCAS RA 경고가 발생하면 그대로 따라서 기동할 것
- LINK
ㆍCLEARANCE
- CTC SYD DLV BEFORE 5MINS OR CTC GND CTL
- CLR SEOUL ICN, VIA RICHMOND THEN FPR, MAINTAIN 5,000FT, RICHMOND 6 DEP, RICHMOND TR, SQ, DEP FREQ 129.7
- CLR SEOUL ICN, VIA OLSUM THEN FPR, RW16R VIA GROOK 1 DEP, RDR TR, CLIMB VIA SID, MAINTAIN 5,000FT, SQ, DEP FREQ 123.0
ㆍE/O SID
- NIL
ㆍAPCH/GROUND PHASE ATC
- BRISBANE CETNER → RICHMOND CENTER → SYDNEY APCH → DIRECTOR
- DESCENT VIA STAR, INDEPENDENT VISUAL APPROACH RW24L
- RESUME BOREE 3A/3P ARRIVAL → 계속 STAR 경로를 따라서 비행할 것
- DESCENT LOWER THAN BEROW ALT RESTRICTION → CONFIRM 및 CXL ALT RESTRICTION 후 강하할 것
- SPEED 200KTS OR GREATER
- SPEED 180KTS OR GREATER UNTIL 7NM
- REPORT AIRPORT INSIGHT
- CLEARED INDEPENDENT VISUAL APPROACH RW34L
- EXPECT VACATE TAXIWAY FOXTROT
- TAXI INTERNATIONAL 2 BAY 9
ㆍGND/DEP PHASE ATC
- CROSS RWY25, J, A, A6, RW34L, CAT-I HOLDING POINT
- CANCEL SPEED RESTRICTION OR HIGH SPEED CLIMB APPROVED
- CLEARED FOR TAKEOFF RW16R, ASSIGNED HEADING RIGHT TURN 250º
- AFTER AIRBORNE, LEFT TURN HDG 290º, LINE UP AND WAIT RW34L
- TAXI TO CAT-I HOLDING POINT VIA H,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