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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GPWS AND PREDICTIVE GPWS

- 비행 시 TERR ON ND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

- TERR ON ND 기능은 상황 판단을 위해서만 사용하고, 장애물 회피용으로는 사용될 수 없으므로 신뢰하지 말 것

- 항공기가 비행장의 15NM 이내에서는 PREDICTIVE GPWS 기능이 작동되지 않음 → TERR ON ND OFF

- 연동되지 않은 활주로 또는 특정한 접근/출발 절차에서 이전에 장애물 경보가 오류가 있었던 곳에서는 GPWS가 작동하지 않음

- 인공 장애물을 표시할 수 있는 DB가 있는 항공기에 한해서 ND에 ALERT를 나타냄 → 인공 장애물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

 

ㆍGPWS MODES

- EXCESSIVE RATE OF DESCENT (MODE 1)

- EXCESSIVE TERRAIN CLOSURE RATE (MODE 2)

- ALTITUDE LOSS AFTER TAKEOFF OR GO-AROUND (MODE 3)

- TERRAIN CLEARANCE NOT SUFFICIENT, IF NOT IN LANDING CONFIGURATION (MODE 4)

- EXCESSIVE DESCENT BELOW THE GLIDE SLOPE (MODE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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