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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최대 강하율 (MAXIMUM DESCENT RATE)

- 규정으로 2,000FT 까지는 -3,300FPM, 1,000FT 까지는 -1,500FPM이 최대치이며 이를 넘어서는 경우 FOQA 발생

- ENR 단계에서 빠른 강하가 필요할 경우 V/S 보다 OPEN DES + SPEED BRAKE가 효율적임

- LOC CAPTURE 된 이후에 G/S CAPTURE를 위해 빠른 강하가 필요할 때 V/S -1500 하는 이유는 상기 규정도 충족하기 위함


ㆍ최대 강하율로 G/S CAPTURE를 하지 못할 경우 (13OCT2019)

- ATC에서 NOTAM을 사유로 FIX의 제한고도 3,300FT를 유지 후, LOC CAPTURE 이후에 강하하라고 하였으나 불가능하여 고도 하강을 요청하였으나 거부됨

- FAF 고도까지 G/S를 CAPTURE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복행하는 것이 원칙이므로, ILS APP가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 VISUAL APP로 전환할 것으로 결심함

- 기장 판단 하에 계속 접근해도 안전상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어 VISUAL APPROACH로 전환할 경우, VISUAL APP로 FMGC SETUP을 완료해야 함



ㆍABOVE G/S DESCENT PROC

- AT LEAST CONF 2 (A320은 CONF 1에서 G/S ESTB 된 경우 LDG CONF 절대 불가 → GO AROUND)

- V/S -2,000FPM ABV → SPD INCREASING TO VFE

- USE V/S & SPEED MODE (RATHER THAN OP DES & ID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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