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CAUTION
- A-CDM, TOBT, TSAT
- PUSH-BACK → ONLY AVAILABLE FOR 1MINS
- TCP CHANGES → APRON, GROUND → CHANGE FREQUENCIES BY ATC
- TOWING AIRCRAFT → SET MODE A CODE TO 2000
- CURFEW → 14:00 ~ 21:00 UTC, 23:00 ~ 06:00 LT, EXCEPT EMERGENCY, SOMETIMES CAN BE EXTENDED UNDER SPECIAL CIRCUMSTANCES
- CAT-III 사용은 RW14R만 사용 가능하므로 기상 악화 등의 경우에 고려해야 함
- A380 PARKING → P1 부근의 SPOT에 가능하며, TAXI의 경우는 TWY P를 통해 가능함
ㆍAVAILABLE SERVICES
- D-ATIS, PDC, TOBT
ㆍA-CDM, AIRPORT COLLABORATIVE DECISION MAKING
- TOBT: TARGET OFF BLOCK TIME → PUSH-BACK 허가를 받으면 바로 이동하도록 목표로 하는 시각
- TOBT가 기존의 TOBT, ETD와 5분 이상 차이가 날 경우 → 종합통제에 TOBT 변경 요청
- TSAT: TARGET START UP APPROVAL TIME → 목표 PUSH-BACK 승인 시각
ㆍTCP, TRANSFER OF CONTROL POINTS
- 기존에 자동으로 주파수를 변경하던 절차에서 관제사의 지시에 따라 주파수를 변경하는 것으로 절차가 바뀜
- RW14 ARR 완충구역 → "TAXI VIA P3, HOLD SHORT OF R" → 활주로 개방 후 P3에서 대기
- 착륙 후에도 관제사의 지시에 따라 TOWER에서 GROUND로 주파수 변경
ㆍLOCAL PROCEDURES
- START-UP 또는 PUSH-BACK 5분 전에 CONTACT CLEARANCE DELIVERY 또는 PDC 요청할 것
- CONTACT SEOUL APPROACH → REPORT CALLSIGN ONLY + SQUAWK IDENT
- AFTER LANDING VACATE RUNWAY VIA D3, E1, C1, C2 → 60초 이내, 30KTS로 개방 → NOFITY ATC IF UNABLE TO FOLLOW
- CLEARANCE를 받은 후 15분 이내에 PUSH-BACK 또는 TAXI를 하지 못할 경우에는 ATC에 통보할 것
- RW14 → FL160 BY GUNKU
ㆍNADP PROCEDURES
- IAP 210KIAS, FINAL APP 180KIAS, FINAL ESTB 180KIAS ~ 160KIAS, 7.5DME 160KIAS
- RW14 → LOC CAPTURE 이후에 GEAR DOWN, FAF 이후에 FLAPS FULL AND FINAL APP SPD
- RW32 → 7.0DME 이후에 GEAR DOWN, FAF 이후에 FLAPS FULL, FINAL APP SPD
- 활주로 상태가 좋지 않거나, CEILING 500FT AGL 미만, VIS 1NM 미만, XW 15KTS 이상, TW 5KTS 이상, WINDSHEAR인 경우에는 미적용
ㆍILS RWY 32R 접근 시 주의사항
- RW32R의 경우에만 PUDUB에서 MOBAK까지 COURSE가 326º로서 활주로 중심선에서 2º 벗어나 있으므로 미리 LOC CAPTURE 시 DEVIATION이 발생함
- 다른 접근 절차에는 이런 문제가 없지만 여기에만 이런 함정이 있으므로 4,000FT까지 강하한 뒤에 APPR ARM을 하는 것을 추천함
ㆍENGINE OUT SID
- R32L/R: KIP, 323º, D4.0, L/H, HDG 225º
- R14L/R: KIP, 143º D4.0, R/H, HDG 220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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