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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FLIGHT PREPARATION

- CAT-III APPROACH MINIMA의 적용 → LINK

- CAT-III에서는 AUTOLAND가 요구되며, CAT-IIIB에서는 AUTO ROLL OUT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함

- CAT-II에서는 AUTOLAND가 권고됨

- 목적지 공항, 조종사가 CAT-II/III 요구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기상 악화로 인한 DELAY 또는 DIVERT를 예상해야 함

- 공항 표고 최대 9,200FT까지만 자동 착륙이 가능함

- CAT-II/III 기상 상태에서는 비나 눈에 의해 빛이 산란되어 시정에 악영향을 주므로 LANDING LIGHT는 사용하지 말 것

- APPROACH BAN → 보고된 기상 수치가 WX MINIMA 이상이 아니면 FAF 또는 FAP 지점을 지나서 계기접근을 할 수 없음, 해당 국가의 규정을 우선으로 적용

 

ㆍFLIGHT CREW DUTIES

- 비행 전에 SMGCS 및 LOW VIS TAXI 준비, TAKEOFF ALTERNATE 선정 확인, 이륙 시 TOGA THRUST 적용 고려

- TAXI 전에 BEFORE TAKEOFF CHECKLIST 완료, CAT-II/III HOLDING POINT 위치 확인 및 준수

- 접근 전에 QRH의 REQUIRED EQUIPMENT FOR CAT-II AND CAT-III PAGE를 펴고 DEGRADATION에 대비할 것

- SCAN POLICY → F/O는 내부만 SCAN하여 외부요인에 의해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주의

 

ㆍDOWNGRADED APPROACH

- 고도 1,000FT 이상에서 아래 사항을 모두 완료해야 계속 접근이 가능

- CALL OUT → "DOWNGRADED APPROACH CONDITION" → "DOWNGRADED CAT-I/II/III FP APPROACH" → "SET DH"

- CAT-III → CAT-II: ECAM ACTIONS COMPLETE, RVR ABOVE MINIMA, BREIFING CAT-II APCH AND DH

- CAT-II → CAT-I: ECAM ACTIONS COMPLETE, 1 FD AVAIL, RVR ABOVE MINIMA, BREIFING CAT-I APCH AND DH

- ACFT & WX CONDITION CHECK → "SET DH" → CONTINUE

 

ㆍPROCEDURE SUMMARY

 

 

- 10,000FT ~ 500FT: NORMAL ILS APPROACH PROCEDURE

- 350FT RA: ILS CRS CHK, "LAND" 또는 "NO LAND, GO-AROUND, TOGA, FLAPS"

- 200FT RA & BELOW:  AUTOLAND  WARNING → "GO-AROUND, TOGA, FLAPS"

- DH+100FT: "HUNDRED ABOVE" → VISUAL REF가 보이면 "APPROACH LIGHT IN SIGHT" 또는 "RUNWAY IN SIGHT"

- DH: "MINIMUM" 또는 "MAP" → "LANDING" 또는 "GO-AROUND, TOGA, FLAPS"

- BELOW DH:  AUTOLAND  WARNING LIGHT 이외의 FAILURE는 무시하고 계속 접근 절차 수행

- 200FT RA: LANDING CAPABILITY 고정되어 변화 없음

- 100FT RA: "ALERT HEIGHT" 또는 "100FT" AUTO CALLOUT → "LANDING"

- 40FT ~ 30FT RA: "FLARE" 또는 "NO FLARE, GO-AROUND, TOGA, FLAPS"

- 30FT RA: "RETARD" → THR IDLE SET

- 10FT: CAPT은 시선을 외부로 완전히 전환할 것

 

ㆍVISUAL REFERENCE WITH DH

 

 

- RUNWAY CENTERLINE, TOUCHDOWN ZONE LIGHTS, RUNWAY EDGE LIGHTS, APPROACH LIGHTS CENTERLINE 중에 3가지는 보여야 함

- DH 이전에 활주로가 보일 경우 → "APPROACH LIGHT IN SIGHT" 또는 "RUNWAY IN SIGHT" CALLOUT

- DH 이후에도 VISUAL REFERENCE가 보이지 않거나 비행 경로를 지나치게 벗어난 경우에는 GO-AROUND를 수행해야 함

- TOUCHDOWN 이후에는 VISUAL REFENCE가 보이지 않아도 계속 진행 → TAXI SPD까지 AP 및 ROLLOUT 모드를 유지해야 함

 

ㆍAFTER TOUCHDOWN

- CHECK "ROLLOUT" ON FMA → USE MAX REVERSE THRUST UNTIL 70KTS

- MANUAL CONTROL → ANTI-SKID, NWS, AUTOMATIC ROLLOUT CONTROL FAILURE → DISCONNECT AP

- AUTO BRAKE는 SAFE SPEED 이전까지 계속 사용할 것

- AT THE END OF THE ROLLOUT → YELLOW/GREEN CENTERLINE을 지나면 활주로를 완전히 벗어난 것 → DISCONNECT AP, ATC NOTIFY

- RUNWAY VACATE → CENTERLINE LIGHT 하나의 간격이 50FT이므로 항공기 동체 길이에 따라 갯수를 세어서 완전히 활주로를 벗어났는지 확인 가능함

 

ㆍGO-AROUND BELOW 1,000FT AND ABOVE DH/AH

- ALPHA FLOOR PROTECTION ACTIVATION

- LOSS OF AUTOPILOT

- DOWNGRADING OF CAPABILITY → TRIPLE CLICK

- AMBER CAUTION → SINGLE CHIME

- ENGINE FAILURE

 

ㆍCAT-III APPROACH REQUIRED EQUIPMENTS

- LOC, G/S, ALS, HIRL, TDZL, CL, RVR, SFL + OM, MM, IM 등은 DME로 대체 가능

- CAT-II, CAT-III → 모두 AUTOLAND CONCEPT → 기술적으로는 MANUAL LANDING 가능하나, COMPANY POLICY를 따름

 

ㆍCAT-III DUAL INOPERATIVE

- 이 메세지가 뜨는 이유는 FAC 또는 FMGC에서 부정확한 ADR이나 IR DATA를 배제했기 때문임

- AP 1, 2를 교대로 전환하거나 FAC 1, 2를 ON AND OFF → 메세지가 사라짐, FCOM에 있는 내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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