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프로펠러 날개의 받음각을 ROOT는 크게 만들고 밖으로 갈수록 작게 만드는 이유는?
- 동일한 항력을 발생시키기 위함 ◀ 동일한 추력이나 같은 의미이긴 한데 이론적으로는 맞는 답
ㆍ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 CG는 세로축에 대한 기준선이다 ◀ 가로축, CG는 PITCH와 관련되어 있다
ㆍCG가 이동한 거리가 3INCH, 총 무게가 4,000LBS 일 경우에는 얼마의 무게를 160INCH에서 40INCH 지점으로 옮겨야 하는가?
- 100LBS ◀
ㆍLOAD FACTOR가 9배가 되면 실속속도는 어떻게 되는가?
- 3배 증가 ◀ LOAD FACTOR = V^2
ㆍCG가 후방한계에 있을 경우 틀린 것은?
- 세로축에 대한 안정성 감소 ◀ 종적 안정성 감소, 높은 순항속도, 실속속도 감소, 실속 및 스핀회복 어려움 (족보 답이 틀림)
ㆍ30,000KG의 항공기 CHORD LINE이 20.4일 때, 60º BANK로 선회 시 걸리는 하중은?
- 60,000KG ◀ 60º에 2배가 국룰 (웬만하면 60º 기준으로 출제됨)
ㆍ방향안정성과 가로안정성의 결합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동적안정성은 비교적 안정하나 가로안정성이 작아서 일어나는 것은?
- DUTCH ROLL ◀ 수직축 (YAW)와 종축 (ROLL)의 반복이며 가로축 (PITCH)는 관계없음, 동적안정성은 원래의 자리로 돌아오려는 성질
- SPIRAL STALL
- DEEP STALL
ㆍ세로방향 불안정성과 관련이 없는 것은?
- PITCH UP ◀
- DEEP STALL
- TUCK UNDER
ㆍ양령과 항력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양력은 밀도, 면적, 속도의 제곱에 비례, 항력은 밀도, 면적, 속도의 제곱에 비례 ◀
ㆍSLAT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 항력과 양력을 증가시킨다
- 속도의 증가 없이 강하각을 깊게 만든다 ◀ 활공각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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