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항법비행에 있어서 꼭 필요한 계기는?
- 전파고도계
- VOR 및 ADF
- IAS 계기 ◀ 기압고도계, 속도계, 자기나침의, 시계
- 정밀고도계
ㆍRELATIVE BEARING은 무엇을 뜻하는가?
- 항공기의 종축에서 무선국을 향해 시계방향으로 측정된 각도 ◀
ㆍRADIAL 120º에서 130º로 변하고, 시간은 120초, 속도는 150KTS에서 STATION까지의 거리는?
- 30NM ◀ 1 : 60 RULE 적용하여, 2분 간 항공기가 이동한 거리는 150 X 2 / 60 = 5NM, 10º 변화 → 10 : 60 = 5 : X → X = 30NM
ㆍTH 315º, RB 090º 일 때, 목표물로부터 TB는 얼마인가?
- 45º ◀ TB = TH + RB → 315 + 90 = 405 - 360 = 045º
ㆍ관제사가 12시 방향의 항적 정보를 제공할 경우 기준은 어디인가?
- TRUE SOURCE
- TRUE HEADING ◀
- GROUND TRACK
ㆍ관제탑에서 "TRAFFIC 9 O'CLOCK, SOUTHBOUND"라고 할 경우 상대방위로 나타낸 것은?
- 항공기의 우측날개 뒤쪽
- 270º 방향 ◀
- 90º 방향
- 항공기 좌측날개 뒤쪽
ㆍ레이더 관제 하에, 항로에서 최초 통신시 가장 적절한 것은?
- 최초 교신시 고도를 확인 ◀
ㆍRADAR 전파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구름에 흡수된다
- 기온역전 현상에 영향을 받는다
- 산악에 의해 차단된다
- 물체의 크기에 따라 크기가 결정된다 ◀
ㆍATCRBS가 탐색 레이더와 비교하여 가지는 장점이 아닌 것은?
- 레이더 표적 보강
- 신속한 표적 식별
- 선택 CODE를 독특하게 표시
- 고도 정보의 수신 ◀
ㆍVFR 방식으로 비행하는 조종사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IFR 비행계획을 취소하면 XPDR는 어떻게 하는가?
- 조종사는 VFR 비행에 따르는 XPDR로 맞추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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