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HAVE NUMBERS가 의미하는 것은?
- RUNWAY, WIND, ALTIMETER를 알고 있다 ◀
ㆍILS G/S의 송신기가 설치된 곳은?
- 활주로 끝에서 750FT ~ 1,250FT, 활주로 중앙에서 250FT ~ 650FT에 위치 ◀
ㆍILS의 LOCALIZER 신호 중, 2개의 신호를 보내고 DME, MARKER BEACON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 MM
- OM
- MIDDLE COMPASS LOCATOR
- OUTER COMPASS LOCATOR ◀
ㆍTACAN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IDENTIFYING VOR IS BY MORSE CODE OR RECORDED AUTOMATIC VOICE WORD "VOR" FOLLOWING BY RANGE NAME
- MAINTENANCE의 경우는 T, E, S, T CODE 또는 CODE MAY BE REMOVED
- 사용이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은 VOICE로 들을 수 있다 ◀ MORSE 코드가 들려야 함 (VOR와 TACAN은 유사하지만 주파수 범위 등이 다름)
ㆍMVA (MINIMUM VECTORING ALTITUDE)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장애물에서 1,000FT 이상의 높이이다
- RADAR VECTOR 중에는 지정된 IFR ALTITUDE보다 높아야 한다 ◀ 낮을 수도 있다
- MVA는 MEA보다 낮을 수 있다
- RADAR ATC에서 운용한다
ㆍ반복 비행 계획서에서 보고할 필요없는 것은?
- 순항고도
- 항공기 CALL SIGN
- 유효기간
- 교체공항 ◀ REFILE FLIGHT PLAN에 관한 문제인 것 같은데, 일단 답은 교체공항
ㆍRESUME ON NAVIGATION이라고 지시받았다면, 그 의미가 무엇인가?
- 자체 항법으로 비행해라 ◀ 족보에 부연설명이 많은데, 결론적으로는 FLIGHT PLAN대로 진행하라는 의미임
ㆍHOLDING REPORT에 포함되는 사항이 아닌 것은?
- 조종사 및 승무원 인원 ◀ PLACE, CALL SIGN, LOCATION, TIME, ALTITUDE
ㆍMACH NUMBER를 구하는 공식은 무엇인가?
- TAS ÷ 음속 ◀ 음속은 표준대기 수면에서 661KTS, 고도 및 환경에 따라 다르다
ㆍ위치보고의 항목으로 아닌 것은?
- 목적지 도착 예정시간 ◀ CALL SIGN, 위치, 시간, 고도, 비행방식 (VFR, IFR), 다음 보고지점까지 ETA, 다음 FIX NAME
'ATP WRITTEN PRE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송용 조종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012 :: 비행이론 (0) | 2020.08.30 |
---|---|
운송용 조종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012 :: 항공법규 (2) | 2020.08.30 |
운송용 조종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011 :: 항공기상 (0) | 2020.08.29 |
운송용 조종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011 :: 공중항법 (0) | 2020.08.06 |
운송용 조종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011 :: 비행이론 (0) | 2020.07.11 |